-일관된 디자인 방향성 호평
기아가 17일(현지시각) 이탈리아 밀라노의 ADI 디자인 박물관에서 열린 "2024 카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에서 브랜드 디자인 언어(Brand Design Language) 부문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카 디자인 어워드는 이탈리아의 자동차 디자인 전문지 "오토 앤드 디자인(Auto&Design)"이 주관하는 디자인상이다. 한국, 영국, 독일, 이탈리아, 일본 등 세계 11개 국가의 자동차 전문기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자동차 디자인 발전에 기여한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시상 부문은 콘셉트카, 양산차, 브랜드 디자인 언어 등 3개다. 기아는 이 중 ‘브랜드 디자인 언어’ 부문에서 함께 후보로 올라온 BMW, 도요타, 쿠프라, 로터스 등을 제치고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카림 하비브 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기아의 디자인 영향력을 강화하고자 노력한 수많은 디자이너들의 열정과 몰입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 비전에 발맞춰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라는 디자인 철학 아래 EV9, EV6 등 완성도 높은 라인업을 선보이고 다양한 전시 행사 등을 통해 일관된 디자인 방향성을 지속 커뮤니케이션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