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 엘레트라, 국내 판매 가격 공개..1억7,900만원부터

입력 2024년04월18일 00시00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타 아시아태평양 국가 대비 저렴한 가격 갖춰
 -풍부한 편의사양과 강력한 성능 겸비

 로터스자동차코리아가 브랜드 최초의 하이퍼 SUV 엘레트라의 국내 판매 가격을 1억7,900~2억900만원으로 18일 확정했다. 


 로터스코리아는 엘레트라의 가격 책정을 두고 영국 본사와 긴밀한 협의를 거친 것으로 전해진다. 기본형 엘레트라 S는 1억7,900만원, 고성능 버전인 엘레트라 R은 2억900만원이다. 이는 아시아태평양 시장의 다른 국가들과 비교하면 압도적으로 저렴한 가격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엘레트라 S는 듀얼 모터를 통해 최고출력 612마력, 최대토크 72.4㎏∙m을 낸다. 정지 상태에서 100㎞/h 까지는 4.5초만에 마치며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는 600㎞(WLTP 기준)로 장거리 주행도 거뜬하다. 가장 강력한 성능을 내는 엘레트라 R은 최고출력 918마력 최대토크 100.4㎏∙m를 뿜는다. 0→시속 100㎞ 가속은 불과 2.95초에 불과하다.

 강력한 파워트레인 외에도 엘레트라에는 호기심을 자극할 장비가 즐비하다. 주행에 대한 핵심적인 제어와 주행 환경 모니터링 및 비상 시 대처 등을 수행할 수 있도록 차체 곳곳에 라이다 4개와 레이더 6개, HD 카메라 7개 등 다양한 센서를 심어 레벨 4 자율주행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특히 라이다는 지붕과 앞 펜더에 감쪽같이 숨었다가 기능을 활성화하면 바깥으로 돌출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로터스만의 공기역학 기술도 엘레트라에 녹아 있다. 엘레트라에는 보다 원활한 공기 흐름을 위한 수많은 통로를 마련해 대형 차체 대비 상당히 우수한 성능과 주행 거리를 확보했다. 앞뒤 펜더뿐 아니라 심지어 D필러 상단에도 공기 흐름을 위한 통로를 구성해, 길이 5.1m대 SUV가 ‘0.26 cd’이라는 스포츠카 수준의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했다.


 실내에는 미래 모빌리티의 방향성을 담았다. 센터페시아 중앙에는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는 15.1인치 HD OLED 디스플레이를 얹었다. 여기에 계기판과 동승석 대시보드에도 슬림 형태의 디스플레이를 심어 주행에 관련된 각종 정보를 생생하게 띄운다. 로터스자동차 자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하이퍼(Hyper) OS는 마치 물 흐르는 듯한 끊김 없는 디지털 환경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디테일한 구성 역시 놓치지 않았다.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하는 최상급 가죽 소재와 정교하게 깎아낸 금속 장식이 대표적이다. 또한 착좌감이 뛰어난 1열 시트와 두툼한 그립감을 자랑하는 스티어링 휠은 모터스포츠에 뿌리를 둔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여준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풀 세미 애닐린 가죽 팩’ 적용 시 시트와 암레스트 등 승객의 몸이 닿는 부위에 최상급 가죽 소파의 질감을 느낄 수 있다.

 엘레트라 S에 기본으로 탑재되는 23개 스피커 구성의 영국 KEF 레퍼런스 서라운드 시스템은 2,160W의 출력을 갖췄다. 일반적인 가정용 TV 사운드바 출력이 100W 가량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대형 공연장의 생생한 소리를 원할 때 언제든지 자신만의 공간에서 느껴볼 수 있다. 특히,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술을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은 덤이다.

 SUV의 본연의 역할에도 충실하다. 5.1m대 넉넉한 차체 길이와 3m 넘는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쾌적한 2열 거주 공간을 확보했다.뒷좌석 승객을 위한 8인치 터치스크린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편의성도 높였다. 트렁크는 5인승 기준 688ℓ이며, 보닛 아래에도 46ℓ 용량의 ‘프렁크’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부피가 큰 각종 캠핑 장비뿐 아니라 골프백 4개까지 폴딩 없이 여유롭게 수납이 가능하다.


 나만의 엘레트라를 구성할 수 있는 개인화 옵션들도 제공한다. 차체의 기울어짐을 줄이고 보다 쉽게 회전을 할 수 있게 지원하는 ‘로터스 다이내믹 핸들링 팩’1, 5인 가족 모두의 착좌감을 증대시키는 ‘컴포트 시트 팩’, VIP 의전에까지 활용할 법한 ‘이그제큐티브 팩’, 스포츠성을 더할 수 있는 ‘익스텐디드 카본 팩’과 ‘인테리어 카본 팩’ 등이 포함됐다.

 한편, 도산대로에 위치한 로터스 플래그십 전시장에서는 엘레트라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개인화 옵션도 만나볼 수 있다. 로터스는 상반기 중 경정비부터 사고수리와 전기차 정비까지 제공하는 공식 서비스센터를 출범시킬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