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아이온 에보 SUV' 글로벌 인정

입력 2024년04월23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독일 최고 권위 전문지 테스트
 -평가 최고 등급 "최우수" 획득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전용 고성능 타이어 "아이온 에보 SUV(iON evo SUV)"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가 진행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Exemplary)"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우토빌트는 독일 최고 권위를 지닌 자동차 전문지다. 자동차 및 타이어 성능 테스트 부문에서 높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테스트는 전기차에 사용되는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 8개 제품을 대상으로 제동력, 회전저항, 핸들링, 소음 등 11개 항목에 걸쳐 전기 SUV의 하이 퍼포먼스를 지원하는 타이어의 주요 성능을 평가했다.

 테스트 결과 아이온 에보 SUV는 "전기차용 타이어 중 최고의 선택으로 좋은 다이내믹과 균형 잡힌 주행 성능을 갖췄다"라는 호평을 받으며 평가 최고 등급 "최우수"로 분류됐다. 특히, 전기차 주행 성능과 안전에 핵심적인 영향을 미치는 항목인 마른 노면 제동력(Dry Braking)과 주행 소음(Pass-by-noise)에서 1위를 받았다.

 한편, 한국타이어의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은 해외 유명 자동차 전문 테스트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실제로 22년 출시한 브랜드 첫 제품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부터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에 이어 23년 10월 유럽 지역에서 출시된 올웨더 타이어 "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까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의 비교 테스트를 거쳐 글로벌 톱티어 브랜드 동급 제품 대비 우수한 성능을 입증 받았다.

 또 아이온 에보는 2023년 4월 아우토빌트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젖은 노면 제동력, 마른 노면 제동력, 회전저항, 핸들링 등 총 4개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종합 1위에 올랐다. 같은 달에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각 제품 부문 본상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무대에서 타이어 성능과 디자인 경쟁력 모두를 입증하기도 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