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부터 어린이 1,000명에 교육 제공
-최우선 가치 "안전" 알리기 위해 마련
GM 한국사업장이 굿네이버스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인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안전하게 건너요"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인천 지역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는 이번 교통 안전 캠페인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쉽고 재미있는 안전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안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 위험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도록 설계되었다.
GM은 29일 인천 동수 초등학교 정문 앞 횡단보도에서 ‘안전하게 건너요’ 캠페인을 진행하며 교통 안전 캠페인 구호 외치기, 교통 안전 스티커 붙이기,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시연 등 참여형 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특히 이번 교통 안전 캠페인은 신호등 및 표지판 의미와 규칙, 안전한 도로 횡단법, 통학차 등 교통수단 안전 이용 수칙, 자동차 사고 예방법과 안전띠 규칙 등 안전 인식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연극, 만들기, 보드게임 등 체험학습 과정도 제공해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왔다. 이번 안전 교육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동수 초등학교, 청라 초등학교, 서곶 초등학교 등 인천 지역 초등 저학년생 1,000명에게 제공되었다.
윤명옥 GM 커뮤니케이션 총괄 겸 CMO(Chief Marketing Officer)는 "이번 교통 안전 교육 프로그램은 GM의 안전 최우선 가치 확대 및 교통사고 제로 비전을 위한 여정의 일환이다”라며 “앞으로도 GM은 운전자 및 보행자의 안전을 위한 기술 개발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제공하며 보다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GM은 트리플 제로 비전(교통사고 제로, 탄소배출 제로, 교통체증 제로)을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안전 교육 캠페인은 교통사고 제로 비전과 연계해 지역사회 아이들의 안전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