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대 한정 온라인에서 판매
-산레모 그린 메탈릭 최초 적용
BMW코리아가 9일 오후 3시 BMW 샵 온라인을 통해 5월 온라인 한정 제품인 Z4 sDrive20i M 스포츠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되는 스페셜 에디션은 Z4에 매력적인 외장 색상과 다양한 M 전용 사양을 적용한 한정 판매 제품이다. 단 11대만 한정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7,490만원으로 책정됐다.
스페셜 에디션은 산레모 그린 메탈릭(Sanremo Green Metallic) 외장 색상을 최초로 적용한 게 특징이다. 이 외 블랙 키드니 그릴, 빨간색 M 스포츠 브레이크 캘리퍼, 19인치 더블 스포크 바이컬러 휠이 적용됐으며 시트를 포함한 내장재는 아이보리 색상의 버네스카 가죽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운 감성과 로드스터만의 산뜻한 감각을 강조했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97마력, 최대토크 32.6㎏∙m를 발휘하는 직렬 4기통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가 조합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6.6초다.
이외에도 전면 충돌 경고 기능, 보행자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자동 조향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주행 보조 기능이 적용된다.
한편, BMW코리아는 온라인 판매 전용 제품으로 M240i xDrive 쿠페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M440i xDrive 컨버터블 및 쿠페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그리고 뉴 X5 xDrive40d 및 뉴 X6 xDrive40d를 판매하고 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