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봇 하나로 새로운 구매 경험 제공
-방송 런칭 기념 특별 혜택 제공
차봇모빌리티가 운전자 초밀착 모빌리티 앱 "차봇"을 통해 롯데홈쇼핑과 손잡고 "차봇 신차 비교견적 서비스"를 런칭하고 19일 첫 방송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차봇 앱에서 제공 중인 "내 차 구매 서비스"를 방송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비대면 자동차 판매 채널을 확대해 신차 판매 사업에 성장 동력을 더하겠다는 전략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롯데홈쇼핑 차봇 신차 비교 견적 서비스는 빠른 비교견적으로 최대혜택의 차량 구매를 도와주는 차 구매 설루션 상품이다. 방송 시청 후 구매 상담을 신청하면 소비자는 발품을 들이지 않고도 원하는 차를 맞춤 견적을 통해 최대 혜택가로 빠르게 구매할 수 있다.
또 방송에서는 신차 장기렌트카 특판 상품을 중점적으로 다뤄 초기 자금 부족으로 자동차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에게는 보다 합리적인 조건으로 차를 쉽게 구매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첫 방송은 오는 19일 오후 10시40분에 롯데홈쇼핑 원티비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판매되는 차는 국산차와 수입차 브랜드 전 차종(15인승 미만 기준)으로 인기 고공행진 중인 아반떼, 카니발 등 하이브리드차 역시 확보된 물량을 통해 상담 후 빠른 구매가 가능하다.
홈쇼핑 방송을 통해 상담을 신청한 소비자에게는 방송 후 차봇의 전문 상담사가 배정돼 맞춤 상담과 함께 차 계약을 도와준다. 이와 함께 희망 시 최적의 자동차 맞춤 보험 상담부터 시공까지 차 구매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한 번에 간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방송 런칭을 기념해 홈쇼핑 상담 소비자만을 위한 특별 구매 혜택도 주어진다. 홈쇼핑 방송 중 상담을 신청한 사람 모두에게 커피 기프티콘이 증정되며 신청 후 LMS를 통해 사전 정보를 입력한 소비자에게는 커피 쿠폰 1매가 추가로 주어진다. 또 차 계약을 완료한 사람에게는 썬팅, 블랙박스, 하이패스, 자동차용 소화기 구성의 스페셜 빅 4 선물을 제공한다.
기동호 오토서비스팀 매니저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판매 채널을 다각화해 차봇이 제공하는 차 구매부터 맞춤 보험, 관리까지 완결형 차 구매 경험을 더 많은 소비자가 누릴 수 있도록 기회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