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및 서비스 경험 제고
-"브랜드 리테일 익스피리언스" 콘셉트 적용
볼보차코리아가 청주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운영: 에이치모터스)를 신규 개장했다고 17일 밝혔다.
새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는 총 연면적 1,257.16㎡(약 380평)의 지상 3층 규모로 볼보자동차만의 스웨디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볼보 리테일 익스피리언스" 콘셉트를 적용했다. 충북 지역 중심에 위치한 청주 내 대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우수하며 여기에 볼보차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성에 발맞춰 태양광 캐노피를 통한 친환경 에너지로 운영한다.
신규 개장하는 청주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는 볼보차의 다양한 라인업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 공간을 비롯해 프리미엄 라운지, 서비스 접수처 등이 마련돼 있다. 또 차를 수리할 수 있는 워크베이와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위한 급속(DC콤보) 및 완속(AC콤보) 충전기 등이 설치돼 있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센터에서는 월 최대 450대의 일반 수리가 가능하며 정비 기술자와 오너를 일대일로 매칭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은 볼보차만의 맞춤형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볼보차코리아는 청주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신규 개장을 기념해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전시장 방문 및 상담 시 전원에게는 스웨덴 에그팩 비누 세트를, 계약 소비자에게는 라부르켓 립밤 및 핸드크림 세트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차 계약 및 출고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공기 청정기, LG 프라엘 멀티케어, LG 디오스 와인셀러, 딥디크 룸 스프레이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서비스센터에서는 입고 차를 대상으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며 입고 소비자 전원에게는 볼보 우산을 증정한다. 여기에 유상 수리를 진행하는 경우 볼보 디퓨져(30만 원 이상), 볼보 캠핑용 폴딩박스(50만 원 이상), 볼보 트롤리 백(100만 원 이상) 등을 제공한다.
이윤모 볼보차코리아 대표는 "충북 지역 소비자들의 브랜드 경험 및 서비스 편의 증대를 위해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신규 개장하게 됐다"며 "볼보차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네트워크 확충에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