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당구인 대상 당구대회 참가자 모집
넥센타이어가 부산경남대표방송 KNN과 "넥센타이어배 3쿠션 당구대회"를 공동 주최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배 3쿠션 당구대회는 6월29~30일 예선 경기가 진행되고 7월6~7일에 본선이 치뤄진다. 2인1조로 512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한다. 예선 경기는 부산 지역 내 국제식 대대를 보유한 당구 클럽 8곳에서 분산 진행되며 본선은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공개홀에서 열린다.
총상금은 2,700만원 규모로 우승자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과 부상이, 준우승자에게는 500만원과 부상이 주어지며 공동 9위까지 상금을 지급한다. 프로당구협회에 등록된 적 없는 순수 아마추어 당구인을 대상으로 6월1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넥센타이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회사는 "비인기 스포츠 활성화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해 넥센타이어배 3쿠션 당구대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종목인 당구를 통해 많은 분들이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지난 2022년 알파인 스노보드팀인 "넥센 윈가드 스노보드팀"을 창단하며 비인기 종목 및 동계 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