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사전계약 시작 후
-한국에서의 첫 번째 인도
차봇모터스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서울에서 캠핑 브랜드 미니멀웍스의 정병길 대표이사에게 한국에서 첫 번째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를 인도하는 특별한 행사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정병길 대표이사는 "흔히 보이는 도심형 SUV와는 차별화된 정통 오프로드 차를 찾던 중 순수 오프로드 성능과 클래식한 디자인을 갖춘 그레나디어에 매료되어 그레나디어를 선택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차 내부부터 외부까지 내가 원하는 수많은 옵션 및 액세서리를 온라인 상에서 직접 선택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점이 매우 편리했다"라고 덧붙였다.
차봇모터스 정진구 대표이사는 "작년 7월부터 시작한 사전 계약이 예상을 크게 뛰어넘는 관심을 받아왔다"며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본사의 지원 덕분에 순조롭게 그레나디어를 고객에게 인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오프로드 기능 설명회, 차 자가 수리 교육 등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를 더욱 즐겁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네오스 그룹 회장 짐 래트클리프 경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그레나디어는 영국의 강인한 기백과 디자인을 독일의 철두철미한 엔지니어링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검증된 BMW 3.0ℓ 직렬 6기통 엔진,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최대 3개의 록킹 디퍼렌셜 및 솔리드 빔 액슬을 갖췄다.
그레나디어 라인업은 소비자의 정확한 요구에 맞게 구성할 수 있는 빈 캔버스와 같은 스테이션 왜건에서 시작한다. 오늘날 운전자들이 기대하는 편안함과 세련미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그레나디어 스테이션 왜건의 국내 출시 가격은 1억990만 원부터 시작한다.
국내에는 5인승 그레나디어 스테이션 왜건, 그레나디어 트라이얼마스터 에디션, 그레나디어 필드마스터 에디션, 그레나디어 필드마스터 에디션 위드 러프 팩, 그레나디어 코리아 팩 등 5가지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트림을 제공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