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러스터 사이드 패널 상품성 개선
-선호 기능 적용 확대 및 신규 색상 마련
현대자동차가 대한민국 대표 준중형 세단 더 뉴 아반떼의 연식 변경 제품 '2025 아반떼'를 20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025 아반떼는 소비자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클러스터 공간의 활용성을 높이고 선호 기능을 중하위 트림까지 확대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2025 아반떼의 스티어링 휠 좌측에 위치한 '클러스터 사이드 패널'에 자석을 활용한 용품 장착이 가능하도록 상품성을 개선했다. 다용도 수납함, 카드 멀티 홀더 등 패널에 부착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용품도 출시될 예정이다. 오너는 취향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또 2025 아반떼의 모든 트림에 전자식 룸미러(ECM)를 기본 적용하고 모던 트림에 하이패스,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2열 에어벤트를 추가해 상품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실내 소화기 장착 등 안전을 위한 상품성 개선도 함께 이루어졌으며 신규 외장 색상으로 코나에 앞서 적용돼 인기를 끈 '미라지 그린'을 도입했다.
2025 아반떼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스마트 1,994만 원, 모던 2,326만 원, 인스퍼레이션 2,699만 원이며, N라인 가솔린 1.6 모던 2,446만 원, 인스퍼레이션 2,788만 원이다. LPi 트림의 판매 가격은 스마트 2,134만 원, 모던 2,465만 원, 인스퍼레이션 2,826만 원이다.
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은 스마트 2,485만 원, 모던 2,751만 원, 인스퍼레이션 3,092만 원이며 N라인 하이브리드 모던 2,851만 원, 인스퍼레이션 3,161만 원이다(세제혜택 반영 기준). N 가솔린 2.0 터보는 3,360만 원이다.
한편, 현대차는 2025 아반떼가 지닌 독창적인 이미지를 소구하고 소비자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새로운 개념의 가전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트렌디 가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반떼 신규 계약자를 대상으로 84명을 추첨해 LG 홈브루(1명), LG 시네빔(3명), LG 와인셀러(30명), LG 틔운 미니 + 씨앗 키트(50명) 등 이색적인 경품을 제공한다.
6월20일부터 7월31일까지 2025 아반떼를 새롭게 계약하거나 계약 전환을 완료한 소비자는 현대차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 결과는 8월 초 발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2025 아반떼는 클러스터 공간의 활용성을 개선하고 신규 외장 색상을 도입하는 등 선호 기능을 확대 적용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차량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반떼는 우수한 디자인과 상품성을 바탕으로 1990년 1세대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1,500만 대 이상 판매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2020년 7세대로 탄생한 현행 제품은 이듬해 미국에서 '2021 북미 올해의차'에 오른데 이어 지난 5월에는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로부터 '10대를 위한 최고의 차'에도 선정된 바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