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명문 팀' 손잡고 WEC 하이퍼카 공략

입력 2024년08월11일 18시43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25 시즌 '허츠 팀 조타'와 팀 결성

 

 캐딜락이 2025 시즌 월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World Endurance Championship, 이하 WEC) 하이퍼카 부문에서 허츠 팀 조타와 협업한다고 11일 밝혔다. 

 


 

 영국에 본사를 둔 ‘허츠 팀 조타’는 나이트헤드 캐피탈 매니지먼트(Knighthead Capital Management, LLC)의 계열사가 일부 소유하고 있다. ‘허츠 팀 조타’는 글로벌 자동차 렌탈 회사 허츠(Hertz)와 슈퍼볼 챔피언십에서 7회 우승한 쿼터백 출신 기업가 톰 브래디(Tom Brady)의 후원을 2023년부터 WEC 하이퍼카 클래스에 프라이빗 팀으로 합류했다.

 

 이들은 5월 11일 열린 토탈에너지 스파-프랑코르샴 6시간 내구 레이스(TotalEnergies 6 Hours of Spa- Francorchamps)에서 프라이빗 팀으로는 역사상 처음으로 하이퍼카 클래스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시즌 개막전인 ‘카타르 에어웨이즈 카타르 1812㎞ (Qatar Airways Qatar 1812㎞)’에서도 준우승을 기록하는 등 FIA 월드컵 하이퍼카 부문 선두를 달리고 있다.

 

 캐딜락은 이날 새 시즌을 위해 제작한 레이스카 '캐딜락 허츠 팀 조타 V-시리즈.R'도 공개했다. 5.5ℓ V8 엔진을 탑재한 게 특징이며 해당 차를 운전할 드라이버는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존 로스 캐딜락 부사장은 “FIA WEC에 참가하는 캐딜락이 ‘허츠 팀 조타’를 포함한 세계 최고의 팀들과 경쟁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라며 “캐딜락은 수십 년 간의 경주 경험과 기술적 전문성을 결합한 팀을 통해 성공적인 시즌을 보낼 것이며 이를 계기로 캐딜락을 응원하는 새로운 팬 층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딜락은 2017년부터 30번의 IMSA 프로토타입 경쟁 부문 우승을 포함해 총 69번의 스포츠카 우승, 5번의 IMSA 미쉐린 내구 컵 제조사 챔피언십, 9번의 제조사 챔피언십 우승을 기록하며 의미 있는 레이싱 역사를 이어가고 있다. 캐딜락은 향후 2025 시즌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 계획도 발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