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개설
-채널 특성 고려한 콘텐츠 공급 계획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총 3개 신규 소셜 미디어 채널을 오픈하고 디지털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만트럭은 이번 소셜미디어 채널 오픈을 통해 이용자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한다는 방침이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만트럭 제품의 디자인을 부각한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를 게재하고 페이스북에서는 프로모션, 캠페인 등을 포함한 소식을 내보낸다. 링크드인에서는 기업에 관련한 전문적인 정보와 구직 콘텐츠, 고객의 제품 리뷰 및 인터뷰 형식 콘텐츠도 제작한다.
그간 만트럭은 한국 소비자들의 디지털 이용 환경을 고려해 유튜브,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네이버 포스트 등을 운영해왔다. 특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임직원들이 대거 참여한 이색 챌린지 ‘Show Your MAN’을 진행해 2주만에 총 조회수가 35만을 달성하며 이목을 끌었다.
한편, 만트럭은 이번 신규 채널 오픈을 기념해 ‘나만의 만(MAN)능파트너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하는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고 우수작을 선정해 약 20만원 상당의 주유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피터 안데르손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더욱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디지털 이용 환경에 발맞추기 위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신규 채널을 오픈했다”라며 “앞으로 공식 계정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친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통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