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렉서스, 판매 서비스 만족도 각각 1위·2위 차지

입력 2024년10월10일 16시48분 박홍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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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컨슈머인사이트 2024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 

 

 한국토요타가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진행한 '2024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에서 토요타가 1위, 렉서스가 2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합해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 구입의향자 총 9만5,389명을 대상으로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와 AS 만족도(CSI)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는 신차 구입 1년 이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시장, 영업사원, 판매과정, 판매 후 소비자관리 등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 토요타 브랜드는 이 항목에서 843점을 받아 올해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렉서스 브랜드 역시 810점을 받아 3년째 2위를 차지했다.

 

 한국토요타는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에서 토요타 브랜드가 2015년부터 올해까지 총 6회 1위를 차지했으며 렉서스 브랜드는 2016년부터 총 4회에 걸쳐 1위를 차지하며 10년간 양 브랜드가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의 1위 자리를 지켰다.

 

 AS 만족도(CSI)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 센터를 이용한 소비자의 애프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평가로 토요타 브랜드는 851점으로 2위, 렉서스 브랜드는 849점으로 3위를 차지하는 등 전체 브랜드 평균 점수인 804점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강대환 한국토요타 부사장은 “올해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소중한 소비자 의견에 더욱 귀 기울여 보다 좋은 서비스로 만족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지속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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