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자동차, '2024 온 보딩' 그룹 전시 열어

입력 2024년10월18일 13시10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성자동차 장학사업 '드림그림' 일환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24일까지 강남에 위치한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드림그림 신진작가 지원 프로그램 '2024 온 보딩' 그룹 전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은 이번 그룹전은 한성자동차의 미술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 멘토들을 위한 ‘창작의 꿈’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다. 매년 드림그림 멘토들이 아티스트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기성 작가들과 협업 전시회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멘토 9명의 신진작가와 3명의 초대작가가 함께 참여해 총 27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초대작가로 참여한 노상호, 박혜수, 조영각 작가는 회화, 영상, 뉴미디어 등 현대미술 장르에서 활약 중이다. 한성자동차는 초대 작가별 3명의 멘토 신진작가들을 연결해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예술 작가로서 작품 세계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했다.

 

 전시 기간 동안 관람객들은 개인과 사회의 복잡한 관계를 탐구하거나, 전통 기법과 현대적 감각을 결합하는 등 동시대 예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실험적 작업들을 만날 수 있다. 초대작가와 신진작가로 결합된 각 그룹은 회화, 영상, 설치, 뉴미디어 등 다채로운 장르의 조화를 통해 신선하고 독창적인 미술적 시선을 선보인다.

 

 김마르코 한성자동차 대표는 "이번 온보딩 그룹전을 통해 드림그림의 멘토 신진작가들이 한국 미술계를 이끌어갈 수 있는 예술가로서 정체성을 확립하고 장기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성자동차는 예술가들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예술계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차세대 작가들이 그들의 예술적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