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 스탠다드 인증을 위한 노력
빔모빌리티가 자발적 탄소 배출 프로젝트의 골드 스탠다드 인증을 위해 "빔모빌리티 - 마이크로모빌리티 프로젝트(PoA GS11329)"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전동 킥보드 및 전기 자전거 등 친환경적인 마이크로모빌리티 교통 수단을 기존 교통수단의 지속 가능한 대안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골드 스탠다드는 기업이 높은 수준의 신뢰성을 갖춘 기후 대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명확하고 실질적인 지침을 제공한다. 프로젝트의 환경적·사회적 영향을 검증하고 탄소 배출 감축, 지속 가능성, 기후 복원력에 관한 기준을 설정하는 국제 비영리 기구이다. 골드 스탠다드는 엄격한 환경 및 사회적 기준을 준수하는 프로젝트에 인증을 부여하며 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기후 변화 완화 및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는데 기여한다.
빔모빌리티코리아는 이번 골드 스탠다드 인증을 위한 필수 단계로 탄소 크레딧 프로젝트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프로젝트의 주요 특징과 기술적 요소를 이해관계자에게 공유해 인식을 높이고 긍정적인 피드백과 건설적인 논의를 통해 이해관계자들의 참여와 의견을 수렴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의 이점과 잠재적인 리스크를 검토하고 빔모빌리티가 한국 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피드백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