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MSG 레이싱, 신규 리버리 적용한 ‘티포 폴고레’ 공개

입력 2024년11월12일 10시35분 김성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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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이싱 DNA 및 모터스포츠 헤리티지 반영
 -성능 및 효율성 강화해 젠3 에보 시대 대응

 

 마세라티의 모터스포츠팀 ‘마세라티 MSG 레이싱’가 12일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 시즌 11에 출격할 새로운 ‘마세라티 티포 폴고레’를 공개했다.

 



 

 신규 리버리를 적용한 마세라티 티포 폴고레는 11월 5~8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자라마 서킷에서 열린 포뮬러 E 시즌 11 프리시즌 테스트에서 공개했다. 새로운 디자인과 미학, 더욱 공기역학적인 바디워크를 통해 새로 거듭난 티포 폴고레는 마세라티가 트랙에서 거둔 110년간의 승리와 성공에 대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티포 폴고레의 리버리는 마세라티의 아이코닉한 블루 컬러로 이루어져 있다. 뒤는 혁신과 전동화를 상징하는 로즈 골드 컬러의 액센트를 적용했다. 특히, 블루와 로즈 골드 컬러가 이어지는 지점은 수년간 모터스포츠 부문에서 마세라티에게 우승을 안겨준 전설적인 드라이버의 이름과 서킷, 날짜를 레터링으로 장식해 마세라티의 모터스포츠 헤리티지를 강조했다.

 

 클라우스 부쎄(Klaus Busse) 마세라티 디자인 책임자는 "올해 선보인 디자인은 마세라티의 순수 전기 제품 ‘폴고레’의 대표 외장 컬러와 동일한 로즈 골드 색상을 적용해 브랜드가 전동화를 향한 여정을 이어가고 있음을 상징한다"며 "동시에 내달 맞이할 마세라티의 110주년에 대한 헌사와 모터스포츠의 이정표를 기념하기 위해 고안됐다"고 말했다.

 

 한편, 마세라티 티포 폴고레는 마세라티 MSG 레이싱의 포뮬러 E 머신으로 최신 ‘젠3 에보’ 패키지를 장착했다. 성능 및 효율성 측면에서 크게 진화한 티포 폴고레는 0-100㎞/h까지 단 1.86초 만에 도달하며, 600㎾의 회생 제동 용량을 갖춰 경주 중 사용되는 에너지의 50%가 회생 제동에서 비롯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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