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 주행 때 뿌리는 '스프레이 체인'..효과 있었다

입력 2024년11월29일 09시28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불스원, 국제 시험 결과 발표
 -눈길 제동거리 39% 감소 효과 확인

 

 눈길 주행에 도움을 주는 '스프레이 체인'이 최대 39% 가량의 제동거리 감소 효과를 보여주는 것으로 전해졌다. 

 


 

 29일 불스원에 따르면 이들이 판매하고 있는 '매직그립 스노우체인'은 국제 공인 시험 기관인 핀란드 ’테스트 월드(Test World)’에서 제동거리시험 결과 눈길 제동거리는 39% 감소했으며, 언덕길 주행시간은 36%가량 단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0㎞/h 이하 속도로 주행 시 최장 40㎞까지 지속 효과를 발휘한다는 점도 확인됐다. 

 

 매직그립 스노우체인은 타이어의 접지력을 높여주는 성분을 직접 분사해 마찰계수를 향상시키는 스프레이 형태 제품이다. 이를 통해 눈길 제동거리를 단축하고 경사로 주행성 향상에 도움을 준다. 특히 불스원만의 고유 특허 기술인 코어쉘(core-shell) 구조를 적용해 접지 효과를 극대화 했으며 겨울철 눈바람 속에서도 원액의 날림 현상을 최소화했다.

 

 불스원 관계자는 "눈길에서 자동차 미끄러짐 방지를 위해 사전에 겨울용 타이어로 교체하거나 위급 시 바퀴에 직접 분사하는 스프레이형 체인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며 “겨울철에는 비상 상황을 대비해 자동차 미끄러짐 방지 제품을 차량 내 상시 구비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