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 퍼포먼스 극대화 뒷받침
-현지 모터스포츠 팬 대상 인지도 강화
한국타이어가 오피셜 스폰서로 활동하는 포뮬러 E 시즌 11의 ‘2025 한국 멕시코시티 E-PRIX’ 경기를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1월11일(현지시간)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 ‘오토드로모 헤르마노스 로드리게스 서킷’에서 열린 포뮬러 E 시즌 11의 2라운드 경기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며 시즌 첫 타이틀 스폰서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가 일관된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드라이버들의 안정적인 주행을 뒷받침했다.
참가 드라이버들의 치열한 경쟁 끝에 ‘닛산 포뮬러 E 팀’ 소속 ‘올리버 로랜드’ 선수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 소속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가 2위,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 소속 ‘파스칼 베를라인'이 3위를 기록했다.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포르쉐 99X Gen3’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이 58점으로 큰 점수차를 내며 1위에 올라선 가운데 ‘닛산 포뮬러 E 팀’은 27점으로 2위, ‘재규어 TCS 레이싱’가 3위를 뒤를 이으며 치열한 우승 경쟁을 이어 나가고 있다.
최인호 한국타이어 중남미 담당 상무는 “3세대 포뮬러 E 차의 업그레이드 버전 ‘GEN3 에보’에 최적화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 등으로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지속적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이번 시즌 동안 경기장 내 ‘팬 빌리지’ 브랜드 전시관을 운영하며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제품과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를 전시하고 포토존 및 체험형 이벤트를 통해 경기장을 찾은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