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계획에 기반한 세일즈 및 서비스
-한국 소비자와의 유대를 굳건히 할 것
아우디코리아가 신라호텔 서울 영빈관에서 ‘신년 미디어 라운드테이블’을 열고 소비자 기대와 브랜드 가치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5월 부임한 아우디 코리아 스티브 클로티 사장이 국내 미디어와 공식적으로 만나는 자리로 긴밀한 소통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스티브 클로티 사장은 아우디 코리아의 2024년 주요 성과를 설명하고 2025년 계획 및 향후 비전을 공유했다.
먼저, 지난해 성과를 살펴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아우디코리아는 지난해 도전적인 시장 환경 속에서도 소비자의 변화하는 요구와 구매행동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 강화에 주력했다. 주요 성과로는 지속가능한 네트워크를 위한 최적화 작업에 따른 효율화와 시티몰 컨셉 판매 네트워크의 확대,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의 강화 등이 있다.
이를 통해 온, 오프라인으로 이어지는 프리미엄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여 접점 확장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지난 해 아우디 Q4 e-트론이 6개월 연속 독일 프리미엄 수입 전기차 판매 1위의 실적으로 순수 전기차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견고히 한 것은 괄목한 만한 성과다.
‘아우디 써머투어 2024’와 ‘아우디 콰트로컵 2024’와 같은 스포츠를 매개로 한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 아우디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과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도 했다. 회사는 앞으로도 네트워크 건전성을 철저히 평가하고 미래 지향적이고 지속 가능한 전략을 공유해 변화하는 요구와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올해는 굳건한 파트너십에 기반한 네트워크 및 서비스 품질 강화로 소비자와 브랜드의 유대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2025년 아우디코리아는 판매사들과의 굳건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이라는 목표 아래 네트워크 확대 전략을 세우고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손쉽게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러한 계획의 일환으로 아우디코리아는 지난해 9월 포르투갈에서 열린 ‘아우디 파트너 컨벤션’ 행사에 아우디 공식 판매사 대표단과 함께 참석해 아우디의 전략과 비전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올 한 해 출시될 신차들을 경험하며 파트너십을 다지고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에는 효율적이고 디지털화된 운영을 기반으로 소비자 구매 행동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딜러 네트워크를 유연하게 조정하고 있다. 접근성을 강화하고 보다 친근한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과거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 중심의 전시장 컨셉에서 친근한 씨티몰 전시장 형태로 변화하는 한편, 네트워크 확대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25년에는 신차 전시장은 기존 33개에서 35개로 확대된다.
서비스센터의 경우 소비자 접근성과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기존 32개의 서비스센터를 2025년 내 37개로 증대할 예정이다. 특히, 인구 밀집 지역인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는 30분 이내로 서비스센터에 접근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운영해 보다 신속하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경정비와 차 정기점검의 경우, 24시간 연중무휴 접수 가능한 비대면 형식의 서비스 스테이션 도입을 검토 중에 있다.
아우디코리아는 미래를 위한 강력한 비전과 전략을 기반으로 2025년을 혁신과 재도약의 해로 삼아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의 입지를 견고히 하고 소비자 경험 강화를 통해 오랫동안 사랑받는 브랜드와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