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모빌리티, 아파트 커뮤니티와 파트너십 체결

입력 2025년01월17일 09시41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정 주차 구역' 맞춤형 PM 서비스 선봬
 -PM 활용과 안전 고려한 민관 협력 사업

 

 빔모빌리티가 최근 용인 수지구 상현동에 위치한 ‘금호베스트빌 4단지’와 협력, 단지 내 PM 전용 주차 구역 조성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빔모빌리티 지정 주차 구역은 금호베스트빌 4단지 내 주요 동선과 접근성을 고려해 조성했다. 주민들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주거지 내에 안전한 PM 활용과 올바른 주차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회사는 아파트 단지 입구 앞 지정 주차 구역에 자사 전동킥보드 배치를 강화해 사용자들이 간편하게 대여 및 반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행 크레딧을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이용 혜택을 제공해 사용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상현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 민원을 바탕으로 협력 의제를 발굴하고 이를 실행 단계까지 연결한 민관 협력 시범 사업이다. 주민 이동 편의성과 단지 환경 개선이라는 두 가지 가치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 지정 주차 구역 운영을 통해 기존에 발생했던 단지 내 무분별한 전동킥보드 주차 문제 등 불편함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주민들은 지하철역과 버스 정류장 등 주요 교통 거점까지 단거리 이동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으며 지역주민들이 환경 친화적인 이동 수단을 활용함으로써 지역 교통 혼잡 완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빔모빌리티는 이번 금호베스트빌4단지 협약을 시작으로 전국의 다양한 아파트 단지와 협력을 확대하며 주민들의 의견과 요구를 반영한 PM 전용 지정 주차 구역을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 특히, 아이들의 안전과 주민 편의를 고려해 지속 가능한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둔다.

 

 빔모빌리티 관계자는 “이번 지정 주차 구역 조성은 아파트 단지 주민들의 실질적인 이동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지역 커뮤니티와의 상생 모델을 제시하는 중요한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거 환경에 맞춘 이동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