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튀르키예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뽑혀

입력 2025년01월17일 10시04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23년 대비 5배 이상 성장세 기록

 

 KG모빌리티(KGM)가 튀르키예 현지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 

 


 

 17일 KGM에 따르면 이들은 튀르키예 자동차 대리점 및 모빌리티 협회(ODMD, the Automotive Distributors and Mobility Association)가 주최하는 판매 및 커뮤니케이션 어워드에서 '2024년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Fastest Growing Light Commercial Vehicle Brand and Car Brand)로 선정됐다.  
 
 ODMD 심사위원단은 튀르키예 대학교수와 컨설턴트, 매거진 자문위원 등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며 수상자는 판매와 커뮤니케이션 분야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와 가장 많이 팔린 차 등에 대해 연간 판매 데이터 등을 평가해 선정을 진행하고 있다. 

 

 KGM은 지난해 튀르키예는 물론 호주와 파라과이 시장에서의 토레스 EVX와 KGM 브랜드 론칭, 유럽 판매법인 설립 등 수출 물량 확대 노력을 통해 2014년(7만2,011대) 이후 10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2023년(5만2,754대) 대비 18.2%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KGM 관계자는 “튀르키예 시장에서 2023년 대비 5배 이상 증가세를 기록하는 등 제품력과 판매 성장세를 앞세워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며, “올해도 토레스 하이브리드와 O100 등 신차의 성공적인 출시는 물론수출 시장 공략 확대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라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