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벤투스’, ‘윈터아이셉트’ 등
-협력 강화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 강화
한국타이어가 BMW그룹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 ‘BMW 드라이빙 센터’에 고성능 타이어 4종을 독점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2014년 BMW 드라이빙 센터 개장 이래 11년 연속 트랙, 주행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모든 시승 차에 자사 타이어를 공급했다. 이를 통해 기술력과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공급하는 타이어는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SUV’,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의 프리미엄 스포츠 상품군 ‘벤투스 S1 에보3’, ‘벤투스 V12 에보2’,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 브랜드 ‘윈터 아이셉트(Winter i*cept)’의 고성능 SUV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이다.
이와 함께 BMW 드라이빙 센터 쇼룸 전시 차에도 한국타이어가 장착되며 시승 차를 포함한 트랙 내 빅보드, 펜스보드 등 다양한 오브제에 ‘한국’ 브랜딩 요소를 노출한다. 이를 바탕으로 센터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를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또 올해 BMW 드라이빙 센터와 연계한 다채로운 소비자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차별화된 드라이빙 경험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2011년 소형차 브랜드 미니를 시작으로 BMW ‘1시리즈’부터 ‘5시리즈’, ‘X1, X3, X5’, 플래그십 세단 ‘뉴 7시리즈’ 등 인기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왔다. 지난해에는 BMW 고성능 세단 ‘M5’ 7세대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고성능 타이어 부문에서의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2022년에는 BMW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그란 쿠페 ‘i4’에도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BMW로부터 전기차 전용 타이어 부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2022년부터 총 세 차례에 걸쳐 BMW그룹코리아와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필름을 선보이는 등 글로벌 모빌리티 업계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간의 시너지를 지속 강화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