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판매 네트워크와의 협력 강화
KG모빌리티(이하 KGM)가 올해 글로벌 첫 행사로 빠르게 성장중인 튀르키예서 액티언을 론칭하고 시승 행사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설 연휴인 지난 달 29일(현지시간) 튀르키예 이스탄블 사르예르 타라비야 호텔에서 진행한 론칭행사에는 튀르키예 대리점사와 기자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액티언은 지난해 8월 KGM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인 ‘실용적 창의성’을 반영해 출시한 첫 차다. 쿠페 스타일에 SUV 본연의 용도성을 결합해 가치를 제공하는 도심형 SUV이다.
행사에 참석한 대리점사와 기자단은 우수한 주행 성능과 주행 안정감, 역동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루프 라인을 접목해 세련된 도심형 SUV 이미지를 구현한 액티언의 스타일과 공간 효율성 등 상품성에 만족감을 보였다.
튀르키예는 SUV에 대한 선호도가 지속적으로 증가 하고 있는 시장이다. 특히, 친환경 전기차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성장 잠재력이 높다. 또 현지에서 한국 제품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많아 판매 증가가 기대되는 시장이다.
KGM은 지난해 튀르키예서 총 1만1,870대를 판매해 2023년(2,217대) 대비 5배 이상 큰 성장세를 기록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도 이번 액티언 론칭을 시작으로 판매 물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GM 관계자는 “수출은 지난해 12월 KGM 역대 월 최대 판매와 함께 지난해 10년 만에 연 최대 실적을 기록하는 등 상승세를 지속하고있다”며 “올해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튀르키예 시장에서의 액티언 글로벌 론칭을 시작으로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등 신차와 상품성 개선 제품의 성공적인 출시는 물론 신시장 개척과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와의 협력 강화 등 수출 시장 공략 확대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