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교통공단,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평가 '우수'

입력 2025년03월04일 15시12분 김성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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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공데이터 기반 민간 서비스 제공 인정 

 

 한국도로교통공단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679개 기관을 대상으로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데이터 품질, 관리체계 등 3개 영역 11개 세부지표를 평가해 등급(우수·보통·미흡)을 부여했다.

 

 공단은 보험사와 함께 교통사고와 상해 데이터를 결합한 보행어린이 교통사고 보험상품 개발, 은행사 앱을 통한 운전면허 벌점 감경 교육·예약 서비스 개방, AI기반 위험도로 교통안전정보 가변문자표시기 서비스 등 공공데이터 기반 민간서비스 제공에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데이터 품질관리 체계 및 품질진단결과 조치, 데이터 값 관리를 평가하는 품질영역에서 노력을 인정받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철승 한국도로교통공단 교통AI빅데이터융합센터장은 “공단의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은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품질 공공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발굴, 개방해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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