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920마력 내뿜는 ‘테메라리오’ 국내 최초 공개

입력 2025년03월06일 15시33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합산 최고 920마력 내는 슈퍼 스포츠카

 -전 라인업, 고성능 하이브리드 구축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6일 우라칸 후속이자 두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 ‘테메라리오’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지난해 8월 몬테레이 카위크에서 최초 공개한 이후 약 6개월 만에 이뤄진 ‘테메라리오’ 국내 최초 런칭 행사에는 스테판 윙켈만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 페데리코 포스키니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CMO,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아태지역 총괄이 참석해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반영했다. 

 

 테메라리오는 플래그십 제품 레부엘토에 두번째 HPEV(High Performance Electrified Vehicl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다. 이로써 람보르기니는 브랜드 최초의 V12 HPEV 슈퍼카인 레부엘토, 브랜드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SUV 우루스 SE, 테메라리오까지 럭셔리 자동차 업체 중 최초로 전 라인업의 하이브리드화를 완성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베르데 메르쿠리우스(Verde Mercurius, 머큐리 그린) 색상의 ‘알레게리타(Alleggerita)’ 경량화 패키지가 적용된 테메라리오를 비롯해, 레부엘토, 우루스 SE가 함께 전시됐다. 참석자들은 람보르기니의 맞춤형 제작 프로그램인 ‘애드 퍼스넘(Ad Personam)’을 통해 400개 이상의 외장 컬러와 다양한 인테리어 선택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스테판 윙켈만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CEO는 “람보르기니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자,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핵심 시장 중 하나인 한국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인 테메라리오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테메라리오는 기술과 스타일 면에서 모두 특별하고 혁신적인, 진정한 ‘푸오리클라쎄 (fuoriclasse, 챔피언)”라고 소개했다. 또 “테메라리오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임으로써 람보르기니의 전동화 전략,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의 중요한 성과를 다시 한번 달성했으며 완전한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구축한 최초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가 됐다”고 덧붙였다.

 



 

 테메라리오의 핵심은 파워트레인이다. 최고출력 800마력의 4.0ℓ V8 트윈 터보 엔진과 3개의 전기모터의 결합으로 합산 최고출력 920마력(676㎾)과 최대토크 74.4㎏∙m(730Nm)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이르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2.7초에 불과하며 최고 속도는 340㎞/h에 달한다. 뿐만 아니라 강력한 성능을 달성하면서도 람보르기니 고유의 고회전 자연흡기 엔진 수준의 응답성을 재현해냈다.

 

 4.0ℓ V8 트윈터보는 완전히 새롭게 개발한 엔진으로 최대 회전수가 무려 1만rpm에 달한다. 엔진과 유기적으로 결합한 3개의 전기모터는 테메라리오의 성능과 효율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하나의 모터는 V8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위치하며 두 개의 모터는 앞바퀴 구동을 담당해 상황에 따라 네 바퀴에 구동력을 배분한다.

 

 주행모드는 총 13가지다. 스티어링 휠의 로터를 통해 드라이빙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좌측 크라운 로터를 통해 치타(Citta), 스트라다(Strada), 스포츠(Sport), 코르사(Corsa), 코르사 플러스(Corsa Plus, ESF Off)를 선택할 수 있다. 우측 크라운 로터를 통해서는 파워트레인의 전기 모터와 내연기관 간 작동 방식을 조정하는 충전(Recharge), 하이브리드(Hybrid), 퍼포먼스(Performance)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치타 모드는 도심 주행을 위한 설정이며 스트라다 모드는 장거리 고속 주행에 적합하다. 두 모드 모두 충전 및 하이브리드 모드에서 사용 가능하다. 스포츠 모드는 주행 감성을 극대화하며 리차지, 하이브리드, 퍼포먼스 세 가지 조합이 가능하고 최고 920마력을 제공한다. 

 





 

 코르사 모드는 트랙 주행을 위해 최적화된 고성능 모드이며 코르사 플러스는 ESC (전자제어장치)를 비활성한 모드로 숙련된 드라이버를 위한 기능이다. 추가로 체크무늬 깃발 버튼을 2초간 누르면 정지 상태에서 최대 가속력을 발휘하는 런치 컨트롤이 활성화된다. 또 우측 하단 크라운 로터를 통해 3개의 레벨의 드리프트 모드로 오버스티어를 적극 활용해 펀드라이빙을 극대화할 수 있다.

 

 외관은 직관적이고 공기역학적으로 설계해 미래지향적인 HPEV 슈퍼 스포츠카의 이미지를 완성했다. 특유의 스포티함과 근육질을 강조하는 새로운 육각형 주간 주행등과 샤크 노즈 디자인이 돋보인다. 실내는 카본파이버를 비롯한 고급 소재를 활용해 럭셔리함과 기능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레이싱 카에서 영감을 받은 스티어링 휠과 최신 디지털 인터페이스는 운전자가 차와 완벽하게 하나가 되는 사용자 친화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애드퍼스넘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경량화 패키지인 ‘알레게리타’를 통해 차의 중량을 25kg 이상 줄일 수 있으며,이를 통해 더 높은 다운포스와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다. 이 패키지에는 카폰바이버로 제작한 휠과 다양한 카본파이버 내외장재가 적용돼 트랙 주행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또 알레게리타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더 강력한 리어 다운포스를 형성해 고속 주행 시의 안정성이 높아진다.

 

 테메라리오는 람보르기니의 가장 진보된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8.4 인치 메인 디스플레이, 9.1인치 동승석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연결,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일상과 트랙 주행 모두에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한다.

 

 또 새로운 드라이빙 모드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한 주행 경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람보르기니 비전 유닛(LAVU) 시스템을 통해 3개의 카메라와 전용 제어장치로 주행 데이터를 기록하고 분석하는 기능도 강화돼 운전자가 자신의 주행 실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