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개 딜러 158명 참석하며 관심
-브랜드 전략 및 중장기 제품 운영계획 등
KG모빌리티(이하 KGM)가 지난 1월 튀르키예 시장에 이어 독일에서 딜러 콘퍼런스를 갖고 액티언과 무쏘 EV 등을 선보이며 수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달 28일 독일 마인츠(Mainz)에 위치한 다목적 전시공간인 ‘HALLE 45’에서 열린 행사에는 KGM 권교원 해외사업본부장과 이강 디자인센터본부장을 비롯해 현지 102개 딜러 158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유럽 판매법인의 본격적인 사업 추진 전략에 맞춰 KGM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과 중장기 제품 운영 계획 그리고 2025년 판매 및 마케팅 전략 등 전반적인 독일 시장 운영 방향과 전략에 대해 현지 딜러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공식적인 유럽시장 론칭 전에 액티언과 함께 3월 중 국내 출시 예정인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등을 선보였다. 또 토레스와 토레스 EVX, 렉스턴, 티볼리 등 KGM 제품을 딜러들에게 다시 한번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KGM은 지난해 독일에 유럽 직영 판매법인을 새롭게 설치한 바 있다. 현지 마케팅과 판매 그리고 소비자 관리 및 서비스까지 전방위 사업 체계를 전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신차 등의 순차적인 론칭은 물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독일은 물론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KGM은 지난해 6만2,378대를 수출해 2014년(7만2,011대) 이후 10년 만에 최대 수출 실적을 기록했다. 이중 유럽은 2만9,221대로 전체 판매의 46.8%를 점유하고 있는 중요 시장이다.
현재 독일에는 102개의 딜러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보다 많은 딜러를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또 이를 기반으로 올해 독일시장에서는 지난해(2,186대) 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한 5,000대를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KGM은 지난 1월 튀르키예서 액티언 론칭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에 대한 신제품 출시를 확대하고 있다. 튀르키예서 지난해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로 선정된 데 이어 지난 달에는 호주에서 렉스턴 스포츠가 2년 연속 최고의 픽업에 선정되는 등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력과 시장성도 함께 인정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독일은 유럽 최대 자동차 시장으로 주변에 대한 영향력이 매우 큰 만큼 이번 딜러 콘퍼런스를 시작으로 신제품 론칭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독일은 물론 유럽시장에 대한 공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