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봄 나들이철 맞아 지역사회 정화 활동 펼쳐

입력 2025년03월24일 13시37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신입 객실 승무원 등 40여명 참여
 -서울식물원 일대서 '줍깅' 캠페인 전개

 

 에어프레미아가 24일 봄 나들이철을 맞아 서울 강서구 서울식물원 일대에서 '줍깅'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줍깅은 조깅을 하며 길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으로 건강과 환경보호를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이다. 에어프레미아는 이날 입과 교육중인 신입 객실승무원과 봉사활동에 나선 선배 승무원 40여명의 팀을 꾸려 서울식물원 일대에서 관련 활동을 펼치고 회사 생활에 대한 정보도 공유했다. 

 

 에어프레미아 측은 신규 입사 승무원을 대상으로 이들이 갖춰야 할 배려와 소속감을 높이기 위해 사회공헌활동과 회사 홍보체험 프로그램을 입사 교육 과정에 새롭게 포함시켰다. 본사 소재지의 환경 정화와 이를 통한 지역사회 공헌 효과도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문지오 에어프레미아 신입 승무원은 “동료들과 함께 줍깅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소속감은 물론 개개인의 작은 행동 하나가 환경보호의 실천임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를 위해 작은 실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프레미아는 환경보호를 위해 기내식용기를 다회용기로 제공하고 집기류는 친환경 플라스틱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또 프리미엄 이코노미 장거리노선에서 제공하는 어메니티 키트를 지속가능한 소재와 편의성을 강조한 리유저블 키트로 변경하는 등 환경보호 활동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