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차박 중개 플랫폼 제안 대상
-차 내 게임룸 '옐로나이프'도 관심
기아가 지난 27일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PBV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아는 지난 2022년부터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PBV 개발에 반영하기 위해 공모전을 열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기아의 첫 PBV인 PV5를 주제로 하드웨어(HW) 부문, 소프트웨어(SW) 부문, 일반 부문의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했으며 지난 12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327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부문 통합 대상은 ‘캠핑/차박 장소 중개 플랫폼을 활용한 PV5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제안한 ‘주식회사 헬로그레이스’와 ‘PV5를 활용한 개인 간(P2P) 라이프스타일 셰어링’ 아이디어를 제안한 ‘주식회사 타운즈’가 수상했다. ‘주식회사 헬로그레이스’는 PBV 기반 캠핑카 활용 및 이지스왑 기술과의 시너지가 예상된다는 점에서, ‘주식회사 타운즈’는 PBV의 다양한 사용 경험 확대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같은 부문 통합 최우수상은 ‘GPS 기반의 PBV 결합 레저 스포츠 예약 플랫폼’을 제안한 기업 ‘가자고’, ‘PBV 기반 캠핑/레저 활동용 모듈형 손전등’을 제안한 기업 ‘토드앤어니스트’, ‘일상 및 캠핑/레저 활동에서 활용 가능한 다용도 브라켓’을 제안한 기업 ‘휘투어스몰’, ‘PBV와 연계한 내 차 안의 게임룸’을 제안한 기업 ‘옐로나이프’가 수상했다.
이외에도 ‘PV5’에 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 6개 팀이 일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기아는 우수 아이디어들을 ‘PV5’에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필요 시 수상팀들과의 협업 또한 진행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PBV를 활용해 상품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사업자들의 의견 또한 청취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아는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PBV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