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정비, 서비스 어드바이저, 판금 직무 등
-브랜드 이해부터 실무 역량까지 체계적 지원
한성자동차가 내달 23일까지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2025년 서비스센터 신입직원 대규모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서비스센터 AS 부문 일반정비, 서비스 어드바이저, 판금 직무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최종 합격자는 약 한 달간 직무 기초 교육을 이수한 뒤 서울, 수원, 인천, 분당, 대전 중 본인 희망 지역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근무지에 배치된다.
입사 후 진행하는 직무기초 교육은 자동차 정비에 대한 기본 이론부터 서비스 마인드, 브랜드 이해, 실습 중심의 기술 교육까지 포함한다. 교육은 전문 트레이너와 현직 선배들의 멘토링이 병행되고 신입사원의 원활한 현장 적응과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자동차 관련 학과 졸업자 또는 2026년 상반기 졸업 예정자이다. 정비 관련 자격증 소지자,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지원 접수는 한성자동차 채용 홈페이지 또는 채용 플랫폼을 통해 진행한다.
현재 한성자동차는 전국 19개 서비스센터에서 약 1,000여 명의 전문 인력이 근무 중이다. 보다 빠른 서비스 응대와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말까지 인력 충원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자동차 관련 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점진적으로 확대하면서 학생들을 위한 현장 견학과 직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 적합성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인재를 조기에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한성자동차는 AS 직군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담 기술교육 부서인 ‘AS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와 협업한 직무 수준별 맞춤형 기술 교육, 온·오프라인 기반 기술 트레이닝, 관리자 육성을 위한 리더십 프로그램 등이다.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커리어 육성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김마르코 한성자동차 대표는 “함께 미래를 만들어갈 역량 있는 인재들이 현장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