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입소문
현대모비스의 카드형 자동차키 '스마트 카드키'가 애프터마켓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이에 맞춰 적용 범위를 전 차종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현대모비스는 1일 온라인 마켓 '제네시스 부티크'를 통해 제네시스 전 차종 스마트 카드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신용카드 한 장의 크기에 담은 기술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휴대 용이한 편의성을 갖춘 현대모비스 스마트 카드키는 작년 말 출시 이후 꾸준한 '품절 대란'을 겪고 있다.
카드키는 이 같은 인기 덕에 올해 2월 팰리세이드와 아이오닉9을 시작으로 소나타 디 엣지, 디 올 뉴 코나 등 현대차 전 차종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기아 역시 타스만 출시를 계기로 쏘렌토와 카니발 등은 물론 향후 신차에도 스마트 카드키 적용을 단계적으로 늘려 나간다.
현대모비스 카드키는 신용카드 사이즈에 두께가 2.5㎜에 불과하지만 물리 버튼을 통해 기본 지급되는 스마트키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차 문 개폐, 트렁크 개방, 원격 시동 등과 함께 버튼 터치 한 번으로 주차와 출차가 가능한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까지 지원한다.
초광대역 무선통신(UWB: Ultra Wide Band)을 활용하는 스마트 카드키는 근거리 무선통신(NFC)과 달리 카드키를 매번 주머니에서 꺼내 차량 도어에 직접 접촉하지 않아도 된다. 단순히 차 문을 여닫는 용도였던 NFC 키와 차별화된 기능을 갖췄으면서도 스마트폰 디지털키만큼 휴대가 편리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북미와 호주 지역으로 판매 확대를 앞두고 있는 등 해외 시장 선호도도 남다르다. 현대모비스는 최근 열린 서울모빌리티쇼에서는 유명 글로벌 메이커들의 로고를 새겨 디자인한 스마트 카드키 실제 협업 사례를 전시하고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펼친 바 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스마트 카드키의 상품성 개선을 지속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기능으로 차 소유주에게 특별한 고객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며 "더불어 대규모 기업용 소비자에는 회사의 로고와 원하는 문구를 입혀 시인성과 소속감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협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