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 2025년형 ‘ADV350’ 선봬

입력 2025년07월04일 10시01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쿼터급 어드벤처 스쿠터
 -강화된 환경 규제 대응해

 
 혼다코리아가 도심 주행과 근교 투어링을 아우르는 쿼터급 어드벤처 스쿠터 ‘ADV350’의 2025년형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4일 밝혔다.



 

 ADV350은 X-ADV의 디자인을 계승해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어드벤처 스타일링을 완성한다. 특히, 스쿠터의 실용성, 근교 투어링을 아우르는 주행 성능까지 균형감 있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신형은 라이더의 주행 편의를 위해 다양한 첨단 장비를 새롭게 채용했다. 먼저, 리어 서스펜션에 프리로드 조절 기능을 도입했다. 적재한 짐의 무게에 따라 서스펜션의 반응 특성을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주행 시 안정감을 높인다. 또 5인치 풀 컬러 TFT 미터를 표준 채용해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풀 페이스 헬멧 2개를 수납할 수 있는 48ℓ의 대용량 러기지 박스 내 라이트가 더해져 라이더의 편의성을 높였다.

 

 파워 유닛은 강화된 환경 규제 유로5+를 충족하는 330cc 수랭식 단기통 엔진이다. 최고출력 29.4마력(7,500rpm), 최대토크 3.3kg.m(5,250rpm)를 발휘한다. 여기에 마찰 저감 기술 적용으로 38㎞/ℓ(60㎞/h 정속 주행 시)의 높은 연료 효율까지 제공한다.

 

 차체는 도심과 교외, 비포장 도로 등 어떤 주행 상황에서도 우수한 승차감과 주파성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했다. 2채널 ABS를 적용해 급제동 및 우천 시 미끄러운 노면 상황에서도 충분한 제동력을 제공한다. 토크 컨트롤 개입 레벨을 조절할 수 있는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을 넣어 라이더의 주행 안정성도 키웠다.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이사는 “ADV350은 일상의 순간부터 도심을 벗어난 즐거운 여정을 함께할 수 있는 파트너”라며 “ADV350과 함께 언제 어디서든 역동적인 라이딩의 즐거움을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5년형 ADV350은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기존에 판매하던 블랙 컬러에 신규 컬러인 블루와 레드까지 더해 총 3가지 컬러로 판매한다. 휠, 서브탱크, 로고 문양의 컬러도 골드로 변경해 보다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스쿠터의 이미지를 완성했다. 가격은 858만원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