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볼보 협력사의 날' 개최
볼보그룹코리아가 지난 9일 창원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에서 국내 협력사들과 함께 '2025 볼보 협력사의 날'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17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볼보와 협력사 간의 상생과 동반 성장을 위한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볼보그룹코리아 임직원과 국내 130여 개 협력사 관계자 등 총 210여 명이 행사에 함께했으며 국내 구매 부문 현황 발표를 비롯해 협력사 개발 및 지속가능성 관련 사례 소개, 네트워킹, 파트너십 모델 발표 등도 이어졌다. 품질, 지속가능성, 생산능력 등 6개 부문별 우수 협력사를 시상하고 최우수 협력사를 선정해 우수 사례를 함께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신동인 볼보건설기계 아시아-퍼시픽 지역 구매부문 총괄 부사장은 “올해 행사는 단순한 정보 공유를 넘어, 협력사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설계하고 리더십의 새로운 정의를 함께 고민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굳건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볼보그룹코리아는 창원공장을 중심으로 반경 100㎞ 내 150여 개 협력사와 협력하며 약 2만명 이상의 추가 고용 효과를 창출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와 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