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 극대화 할 수 있는 구성 갖춰
-일부 부품, 국내 네트워크서도 제공
두카티가 지난달 30일 아크라포빅 풀 배기 시스템, STM 에보-SBK 드라이 클러치, 타임어택 패키지 등 파니갈레 시리즈를 위한 퍼포먼스 액세서리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아크라포빅 풀 배기 시스템은 트랙에서 최대 성능을 이끌어내고 싶은 라이더를 위한 제품이다. 테일 아래 위치한 듀얼 사일렌서는 레이싱 감성을 더하는 것뿐 아니라 데스모세디치 스트라달레 엔진의 성능을 극대화해 최고 출력 12마력, 최대 토크 0.71㎏∙m를 상승 시키며 무게는 6.6㎏ 줄여준다.여기에 폴리에스터 에어 필터가 포함되며 극대화된 출력에 맞게 새로운 ECU 맵이 제공된다.
STM EVO-SBK 드라이 클러치는 향상된 트랙션 컨트롤과 직결감 높은 변속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드라이 클러치 특유의 사운드를 느낄 수있다. 전용 카본 클러치 커버를 비롯해 휀더, 힐 가드, 연료 탱크 커버, 윙렛, 브레이크 캘리퍼 냉각 덕트, 윈드스크린 등으로 더욱 공격적인 스타일과 공기 역학 성능 개선도 노릴 수 있다.
파니갈레 V2 S를 위한 타임 어택 패키지는 트랙 주행 성능을 더 높이도록 설계됐다. 티타늄으로 제작된 떼르미뇨니 풀 배기 시스템은 카본 엔드캡으로 마감되며 변경 시 출력은 5.5마력, 토크는 0.45㎏∙m 상승된다. 또한 4.5㎏의 무게도 덜어낼 수 있다.
트랙 주행 포지션에 맞춘 조절식 리어셋과 스포츠 클립온 핸들 바도 제공된다. 두카티 코르세와 리조마가 공동 개발했으며 위치 조절 폭이 넓고 풋 패그와 레버류는 충격 시 파손 위험을 줄이도록 설계되었다. 조절식 올린즈 스티어링 댐퍼도 출시된다.
한편, 퍼포먼스 액세서리 중 일부 파츠는 전국 두카티코리아 공식 딜러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