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봇모빌리티, 찾아가는 '세차 구독 서비스’ 선봬

입력 2025년10월17일 09시05분 김성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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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정액 방문세차 서비스 시작
 -차 관리 컨시어지 본격 확장 나서  

 

 차봇모빌리티가 오토케어 서비스를 강화하며 차 관리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운전자의 관리 습관을 효율적으로 돕는 '세차 구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차봇의 '내차관리 컨시어지' 서비스 고도화의 일환이다. 필수 관리 항목 중 하나인 세차를 합리적인 가격의 정기 구독 방식으로 제공한다.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면서 전문적인 차 관리를 이어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 구성은 '정기세차 G3 패키지'로 월 외부 세차 2회, 내부 세차 1회를 제공한다. 향후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맞춰 순차적으로 여러 구독 패키지를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최대 24% 할인된 금액으로 월 4만5,500원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할인율과 요금은 차 등급별로 상이하고 평균 20% 할인된 가격으로 정기적인 차 관리가 가능하다. 

 

 세차 범위는 총 8개 항목으로 나뉜다. 외부 세차는 워터세이브 케미컬 워싱, 유리 클리닝, 도장면 왁스 코팅, 휠 및 타이어 세정·코팅 등 4개 항목으로 진행한다. 내부 세차는 대시보드·시트·매트 클리닝과 트렁크 청소 등 4개 항목으로 이뤄진다. 이를 통해 차 외관은 물론 실내까지 꼼꼼하게 관리받을 수 있다. 

 

 간편한 UX로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차봇 앱의 ‘내차구매’ 탭을 통해 정기 구독을 신청하면 전문 디테일러의 상담을 거쳐 방문 세차 서비스를 진행한다. 세차장을 찾아갈 필요 없이 간편한 온라인 신청만으로 집이나 회사 등 원하는 장소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시간 가치를 중시하는 현대인들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세차 진행은 방문세차 서비스 전문 기업 '갓차모빌라이즈'를 통해 이뤄진다. 갓차모빌라이즈는 세계 디테일링 표준 교육 과정인 IDA 국제 협회 인증을 받았다. 디테일링 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한 전문가만 세차를 진행해 서비스 품질을 보장한다. 또 영업 배상 10억 원 책임보험에 가입돼 있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한편, 차봇은 올해 초 ‘내차관리’ 서비스를 전면 리뉴얼하며 자동화 차계부, 스마트 정비 알림, 유가 정보 비교 등 기능을 강화했다. 운전자는 차봇 앱 하나로 차 구매이후 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완결형 오토케어 컨시어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향후에는 AI 기반의 차 관리 기능을 확대해 기존 AI 수리견적 서비스 외에도 개인화된 차 관리 솔루션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강병희 차봇모빌리티 부대표는 "운전자에게 가장 번거로운 관리 중 하나인 세차를 합리적인 구독형 모델로 제공함으로써 매월 꾸준한 차량관리 습관을 돕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AI와 데이터 기반의 차 관리 고도화를 통해 운전자의 시간을 절약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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