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이 자발 참여하는 소통 프로그램
-'우연한 시리즈'···협력의 장 마련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전사 조직문화 캠페인 ‘Better Together(베러투게더)’의 일환으로 팀 간 소통 프로그램 ‘우연한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베러투게더는 지난 7월 출범한 그룹 중장기 조직문화 혁신 캠페인이다. 구성원 간 ‘연결’과 정서적 라포(Rapport·연대) 형성을 핵심으로 한다. 수평적 소통, 협업, 상호 신뢰 3대 요소를 기반으로 개인·조직의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 중이다.
이번 우연한 시리즈는 지난달 진행한 한국앤컴퍼니그룹 함께 더 멀리 더 높이 챌린지의 후속 프로그램이다. 협업 진행·예정인 팀 간 교류 기회를 마련해 원활한 협력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목표다. 이에 첫 활동인 우연한 피자는 한국앤컴퍼니,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등 주요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내달 4일까지 약 2주간 참여 신청을 받아 총 20개 팀(10개 그룹)을 선정해 피자와 함께하는 식사 교류를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홍보를 위해 경기도 판교 본사 ‘테크노플렉스’에 팝업존도 운영한다.
현수막, 캠핑 의자, 테이블 등으로 꾸며 임직원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올 하반기 활동을 시작으로 우연한 시리즈를 3개월 단위 정기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피자 외에도 다양한 음식 메뉴와 결합한 캐주얼 소통 프로그램으로 확장해 임직원들이 보다 친근하게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오윤정 프로액티브컬처 팀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구성원이 소속·직급 구분 없이 자유로운 대화와 협업 기회를 확대하고 자연스러운 소통 문화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