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 전문가 육성 위한 채용전환형 인턴십 
 -최종 면접 거쳐 내년 3월 신입사원 정규 채용
 
 현대자동차가 서비스엔지니어 인재 발굴을 위한 채용전환형 인턴십 프로그램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은 전기·전자, IT/SW 등에 대한 복합적인 기술 이해를 바탕으로 고난도 진단 및 정비 역량을 갖춘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현대차의 채용 및 교육 프로그램이다. 최종 합격자는 전국 22개 하이테크 센터에서 진행하는 현장 실무 교육과 차 통신(V2X), 소음 및 진동(NVH) 등 첨단 분야별 특화 교육을 받으며 모빌리티 서비스 경쟁력을 선도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향후 우수 인재로 선발될 경우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폭넓은 경력 개발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인턴십 참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11월3일 오전 9시부터 11월23일 오후 5시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학사 학위 취득(예정)자이나 진단 및 정비 관련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경우 학위와 무관하게도 지원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하고 1차 면접 합격자는 내년 1월 말부터 2월 중순까지 약 3주간 인턴십에 참여한다. 이후 현대차는 최종 면접을 거쳐 2026년 3월 서비스엔지니어 신입사원을 정규 채용한다.
 
 한편, 현대차는 14일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에 관심 있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채용설명회 및 모의면접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현직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직무 특성과 채용 절차에 대한 심층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모의면접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지원자에게는 서류전형 가산점도 부여한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및 모의면접 참가 신청은 11월10일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첨단 분야까지 확장될 미래에 대비해 잠재력 있는 인재를 선발하고 독보적인 역량을 가진 하이테크 전문가로 육성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