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M5 투어링 출시..가격 1억7,100만원

입력 2025년12월04일 09시25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727마력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
 -2열 폴딩 시 적재 공간 최대 1,630ℓ 확보

 

 BMW코리아가 M5 투어링을 4일 공식 출시했다. 

 


 

 신차는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하는 제품으로 M5 특유의 폭발적인 주행 성능에 투어링의 공간 활용성을 더한 제품이다. 

 

 외형은 한 눈에 초고성능 제품만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아이코닉 글로우가 적용된 M5 전용 키드니 그릴과 대형 공기흡입구, 보닛 파워돔은 전면부 디자인에 강렬한 인상을 부여하며 트렁크까지 길게 이어지는 루프 라인과 근육질을 연상케 하는 숄더라인이 스포티한 실루엣을 연출한다. 

 

 후면부는 세로형 리어 리플렉터와 좌우 트윈 테일파이프를 통합한 대형 디퓨저, 투어링 전용 리어 스포일러로 구성돼 강렬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이미지를 전달한다.

 

 실내에는 레이스카에서 영감을 받은 레드 포인트와 D컷 디자인을 적용한 M 가죽 스티어링 휠을 적용했다. 여기에 스포츠 주행은 물론 장거리 주행에도 적합한 새로운 M 다기능 시트를 장착했고 커브드 디스플레이에는 M 전용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인터랙션 바 역시 M 전용 디자인을 더해 한층 스포티한 실내 분위기를 완성한다. 

 


 

 투어링의 성격에 맞게 공간 활용 능력도 뛰어나다. M5 투어링은 기본 500ℓ의 트렁크를 기반으로 2열을 폴딩할 시 최대 1,630ℓ까지 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585마력을 내는 4.4ℓ V8 M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197마력 전기모터를 결합한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다. 합산 출력은 727마력, 최대토크는 101.9㎏∙m이며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는 단 3.6초만에 끊는다. 200㎞/h 까지도 11.1초에 불과하다. 

 

 전기 주행 모드도 제공한다. 22.1㎾h 고전압 배터리는 1회 충전 시 최장 55㎞를 전기모터만으로 주행할 수 있다(국내 인증 기준). 또한 전기모드로 140㎞/h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완속 충전 시 최대 충전 전력은 11㎾에 달한다. 
 
 왜건형 차체에 걸맞는 섀시 시스템 조율도 M5 투어링만의 특징이다. 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엔진룸과 차체 하부, 후면부 등에 보강재가 추가되었으며 주행 환경과 선택한 모드에 따라 감쇠력을 실시간으로 조절하는 M 어댑티브 서스펜션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더불어 BMW M 하이 퍼포먼스 모델 전용 사륜구동 시스템인 M x드라이브와 후륜 조향 시스템인 인테그랄 액티브 스티어링은 주행 상황에 맞춘 최적의 핸들링과 코너링 성능을 보장한다. 이외에도 8단 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에 탑재된 드라이브로직 기능을 활용하면 운전자의 의도에 맞춰 변속 시점을 변경할 수 있다.

 

 주행 보조 시스템도 풍부하다. 스톱&고 기능을 포함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정면 및 후방 충돌 경고, 차선 유지 및 변경 보조 기능을 제공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기본 장착되며 서라운드 뷰, 후진 보조, 리모트 컨트롤 파킹 등으로 구성된 ‘파킹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도 함께 제공돼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인다.

 

 이와 함께 M 전용 스포츠 배기 시스템, 전기 주행 시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아이코닉 사운드 일렉트릭’ 등을 주행에 박진감을 더하며 바워스&윌킨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메리노 가죽 내장재, 4존 자동 공조장치, 대형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등 고급 사양을 기본 제공해 투어링에 걸맞은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을 완성한다.

 

 BMW M5 투어링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7,100만원이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