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나디어 구매에 스테이블코인 도입
-슈퍼카 구독 서비스도 코인 결제로
차봇모빌리티가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EQBR과 협력해 ‘그레나디어 홀리데이 에디션’ 스페셜 패키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차봇모빌리티는 EQBR의 디지털 결제 서비스 ‘EQ Pay’를 도입해, 웹3.0 기반 스테이블코인 결제 방식을 국내 모빌리티 업계 최초로 실제 구매 과정에 적용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새로운 결제 방식과 프리미엄 오프로드 차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시도로, 디지털 결제 환경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검증하는 데 목적이 있다.
프로모션 대상은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홀리데이 에디션 계약자다. 이 가운데 선착순 3명에게는 주유 지원금 500만 원과 여기어때 500만 포인트로 구성된 ‘트래블 스페셜 패키지’가 제공된다. 주유 지원금은 약 1년간 사용 가능한 수준이며 여기어때 포인트는 숙박과 레저 등 여행 전반에 활용할 수 있다.
차봇모빌리티는 오는 23일 서울 성동구 ‘스테이지엑스 성수 차봇’에서 그레나디어 홀리데이 에디션 쇼케이스도 연다. 현장에서는 홀리데이 에디션 전시와 함께 웹 기반 3D WEBGL 체험 콘텐츠가 운영된다.이를 통해 차 외관과 주요 디테일을 360도로 확인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차봇의 ‘슈퍼카 구독 프로그램’도 소개된다. 포르쉐 911 카레라, 람보르기니 우르스·우라칸, 맥라렌 등 총 9개 차종을 1일·3일·7일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슈퍼카 구독 서비스 역시 스테이블코인 결제로만 운영된다.
강병희 차봇모빌리티 부대표는 “이번 프로모션은 새로운 결제 방식과 실제 차 이용 경험을 연결하는 실험”이라며 “프리미엄 소비자를 위한 온·오프라인 통합 서비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