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6] PTC, 람보르기니와 ‘인텔리전트 제품 수명주기’ 공개

입력 2026년01월08일 09시29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PLM·ALM·CAD를 연계한 구현 사례 공개
 -엔드투엔드 제품 데이터 체계 제시해

 

 PTC가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기술 전시인 ‘CES 2026’에서 람보르기니와의 협업을 통해 설계, 엔지니어링, 운영 전반을 연결하는 중앙화된 제품 데이터 기반을 구축하며 제품 개발 전반의 효율성과 완성도를 높이는 ‘인텔리전트 제품 수명주기’ 비전과 AI 기반의 혁신 구현 사례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PTC는 고성능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람보르기니와 협력해 미래의 기술적· 비즈니스적 도전 과제에 대비해왔다. 람보르기니는 PTC의 Windchill 제품 수명주기 관리 솔루션(PLM)과 Codebeamer 애플리케이션 수명주기 관리 솔루션(ALM)을 도입해 제품 데이터의 엔드투엔드 추적성을 확보하고 엔지니어링 변경 관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며 전사 차원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람보르기니는 복잡한 엔진 설계를 위해 PTC의 Creo 컴퓨터 지원 설계(CAD)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CAD, PLM 및 ALM으로 핵심 엔지니어링 영역을 통합하고 기술 데이터 접근성을 확대함으로써 람보르기니의 장인정신과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개발 주기를 단축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보다 빠르게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페데리코 보니 람보르기니 IT 총괄 책임자는 “우리의 목표는 단순히 새로운 툴을 도입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방식의 업무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이라며 “PTC의 Windchill과 Codebeamer를 함께 활용함으로써 사람, 데이터, 프로세스를 연결하고 부서 간 사일로를 해소해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요구에 보다 정확히 부합하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CES 2026에서 PTC는 정밀 설계를 위한 Creo, 요구사항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을 위한 Codebeamer, 제품 데이터 관리를 위한 Windchill, 그리고 현장 서비스 실행을 위한 ServiceMax의 강력한 역량을 소개한다. 또 Codebeamer AI의 요구사항 지원, Windchill AI의 부품 합리화, ServiceMax AI의 작업 지시 인사이트 등의 AI 기능을 기반으로 구성한 시연을 통해 신규 전면 범퍼의 개발 전과정을 공개하고 있다.

 

 로버트 다다 PTC 수석 부사장 겸 최고 매출 책임자는 “람보르기니가 추구하는 미래형 퍼포먼스 차량의 비전은 인텔리전트 제품 수명주기를 통해 현실이 되고 있다. Windchill, Codebeamer, Creo를 통해 람보르기니는 제품 데이터 기반을 한층 강화하여 더 빠르고 스마트한 개발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그들의 비전을 현실로 바꾸어 나가고 있다”라고 밝혔다.

 

 김도균 PTC코리아 대표는 “이번 CES 2026 시연은 글로벌 제조 기업이 인텔리전트 제품 수명주기를 통해 어떻게 복잡한 개발 환경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AI 기반 의사결정을 실현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