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서울영상광고제' 사운드 디자인 ‘은상’ 수상 

입력 2026년01월08일 09시54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포뮬러 E’ 모티브로 제작한 영상 
 -기술 중심 브랜드 경쟁력 입증

 

 한국타이어가 지난 7일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영상 광고제 ‘서울영상광고제 2025’에서 크래프트 부문 ‘사운드 디자인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3회째를 맞은 ‘서울영상광고제’는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네티즌과 전문 광고인이 직접 참여해 우수한 광고 영상을 선정하는 국내 대표 광고제다.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과의 협업을 통해 지난해 공개한 글로벌 캠페인 영상 ‘Formula E Campaign: Tech’로 사운드 디자인 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당 캠페인 영상은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 레이스’ 제조 공정과 고도의 기술을 표현하며 한국타이어가 지향하는 궁극적 가치 ‘혁신 테크놀로지’를 강조했다. 특히, 아이온 레이스 제품 R&D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계음을 사운드 모티브로 역동성과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최고 시속 322㎞로 질주하는 포뮬러 E 머신과 레이싱 타이어를 교차로 클로즈업해 숨 막히는 스피드와 긴장감을 구현했다. 또 내레이션과 자막을 과감하게 배제하고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최상위 기술력을 함축한 슬로건 ‘ELECTRIFIED’와 감각적인 영상미를 활용해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파격적인 연출 방식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실제 글로벌 반응으로 이어졌다. 총 다섯 가지 버전으로 공개된 ‘포뮬러 E 캠페인’ 영상은 2025년 4월 한국타이어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이후 약 7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6억뷰를 달성했다. 캠페인이 전개된 2025년 4월부터 3개월간 서울영상광고제 웹사이트 ‘TV CF 유튜브 광고’ 부문 국내 1위를 기록하며, 테크놀로지 혁신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널리 각인시켰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톱티어 기술력과 ‘한국’ 브랜드 프리미엄 이미지를 중심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과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하게 이어나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지난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어워드에서 최고 영예인 전 부문 통합 그랑프리, 글로벌 캠페인 부문 은상, 검색 퍼포먼스 부문 동상 등 3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2023년에는 한국타이어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가 ‘레드닷’, ‘IF’ 등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으며 2022년에는 ‘웹어워드 코리아’, ‘앤어워드’ 등 국내 디지털 광고 부문 시상식에서도 각각 그랑프리와 대상을 거머쥐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입증해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