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5008 하이브리드 사전계약..4,814만원부터

입력 2026년01월14일 11시38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3열 갖춘 패밀리 SUV, 차체 더 커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효율도 '업'

 

 스텔란티스코리아가 푸조 50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사전계약을 14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차는 10년만에 완전 변경을 거친 3세대 제품으로 스텔란티스의 차세대 전동화 플랫폼 STLA 미디엄을 기반으로 이전 대비 넓어진 거주성과 유연한 시트 구성·적재 공간 활용성을 갖춘 게 특징이다. 여기에 세련된 스타일과 하이브리드 기술을 더해 효율성과 친환경성도 균형 있게 구현했다. 

 

 신형 5008은 푸조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집약했다. 푸조의 새로운 패밀리 룩을 기반으로 중앙에 배치된 플로팅 타입 엠블럼과 통일된 톤의 그라데이션 프론트 그릴은 고급스러우면서도 미래적인 분위기를 완성한다. 픽셀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와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3줄 라이트 시그니처는 푸조 특유의 아이코닉한 이미지를 더욱 선명하게 드러내는 동시에, 야간 시인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차체도 이전보다 더욱 커졌다. 전장은 4,810㎜, 전폭 1,875㎜, 전고 1,705㎜, 휠베이스 2,900㎜로 이전 데비 전장은 160㎜, 전폭은 30㎜, 전고는 55㎜, 휠베이스는 60㎜ 늘어났다.  

 

 인테리어는 패밀리 SUV로서 가족 모두를 배려한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추는 동시에 푸조의 최신 아이콕핏 콘셉트를 적용해 운전자 중심의 몰입감을 강화했다. 1열은 친환경 패브릭 소재와 독일 AGR 인증 시트, 센터 콘솔 내 확장된 수납공간을 적용해 편안하고 실용적인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GT 트림은 블랙 나파 가죽 시트와 열선·통풍·마사지 기능, 8가지 컬러 엠비언트 라이트를 더해 고급 라운지에 버금가는 프리미엄 실내 감성을 완성했다.

 

 특히 5008은 2세대 대비 60㎜, 확장된 2,900㎜,의 휠베이스를 갖춰 대형 SUV급에 버금가는 여유로운 실내 거주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2열은 독립 3시트 구성으로 슬라이딩 및 40:20:40 폴딩을 지원하며, 시트 열선, 실내 공기질 모니터링, 사이드 윈도우 선셰이드 등 장거리 이동의 쾌적함을 높이는 가족 중심 기능이 강화됐다. 

 

 3열은 50:50 폴딩이 가능한 2개의 독립 시트로 구성되어 필요에 따라 실내 공간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이지 액세스 기능은 간단한 레버 조작만으로 넓은 진입 공간을 확보해 승하차 편의성을 높인다.

 

 트렁크 공간은 올 뉴 5008의 핵심 경쟁력 중 하나다. 7인승 구성 기준 348ℓ, 최대 2,232ℓ에 이르는 적재 용량은 동급 수입 SUV 최대 수준의 공간 경쟁력을 갖췄다. 여기에  시트를 완전히 접을 수 있는 풀 플랫 적재 구조를 비롯해 전동식 테일게이트와 킥 모션 기능, 3열 시트 하단 수납 공간까지 더해져 일상과 레저를 아우르는 공간 활용성을 완성해준다.

 

 파워트레인은 48V 스마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도심 주행 시간의 약 50%를 전기 모드만으로 운행할 수 있다. 합산 최고출력은 145마력이며 복합 연료 효율은 13.3㎞/ℓ다. 여기에 국내 2종 저공해차 인증을 획득해 공항을 비롯한 각종 공영 주차장 할인 및 혼잡통행료 감면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안전 및 주행 보조 장치도 기본으로 갖췄다. 전 트림에 차선 이탈 경고와 전방 충돌 알람,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킹이 기본 적용되며 GT 트림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교통 표지 인식, 사각 지대 충돌 알람, 전방 및 측면 카메라 등이 추가되어 운전 부담을 줄이고 사고 위험을 낮춘다.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는 “한국에서 가장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동시에 경쟁이 가장 치열한 패밀리 SUV 시장에서 올 뉴 5008은 프렌치 감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훌륭한 대안이 될 것”이라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올 뉴 5008을 통해 취향이 넓어지는 새로운 패밀리 SUV 라이프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푸조는 사전 계약 기간임에도 이례적으로 전국 13개 푸조 전시장과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 전시장에 전시차를 배치해 고객들이 정식 출시 전에 실차를 직접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신차는 알뤼르와 GT 2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알뤼르 트림이  4,814만원,  GT 트림은 출시 기념 300대 한정 5,499만9,000원이다(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