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시스템즈, 자율주행용 ADAS맵 구축 완료

입력 2024년07월01일 13시56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간선도로를 포함한 2단계 구축 완료
 -13만Km 국내 최대 커버리지 확보

 
 아이나비시스템즈가 자율주행 기술의 핵심 기반인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맵을 13만km에 걸쳐 구축했다고 1일 발표했다. 



 

 아이나비시스템즈의 ADAS맵은 자율주행 레벨.2+ 및 레벨.3 시스템에 적용하는 디지털맵으로 자율주행차가 도로를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게 하는 필수 요소이다. 차의 센서가 탐지할 수 없는 도로의 경사, 곡률, 고도, 제한속도 등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해 자율주행차의 주행 능력을 크게 높인다. 이와 관련해 아이나비시스템즈의 ADAS맵은 기존 지도보다 10배 이상 높은 정밀도로 전국 고속도로, 도시 고속도로, 자동차 전용도로 및 간선도로 전체를 구축했다.

 

 또 EU에서 22년 7월 이후 출시 차에 의무 장착하도록 한 ISA(지능형 속도 제한 장치) 기능의 핵심 사항인 제한 속도 정보에 대해 아이나비ADAS맵은 전국 왕복 2차선 이상 도로(13만km)를 모두 구축했다. 이는 국내 주요 도로망의 대부분을 구축하는 것으로, 자율주행차가 도로에서 안정적으로 운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나비시스템즈의 ADAS맵은 자율주행 환경에서 중요한 데이터의 최신화 및 정확성을 유지하기 위해 그룹사인 팅크웨어의 AI 블랙박스로 실시간 변화하는 정보를 수집하고 갱신하여 맵 데이터를 구현한다. 정보 변동성이 큰 제한 속도의 경우에도 AI 블랙박스 수집 정보를 기반으로 자동 갱신 기술을 통해 안전한 주행 환경을 지원한다.

 

 성득영 아이나비시스템즈 대표는 "자율주행에 있어서 필수적인 ADAS맵 구축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당사의 경쟁력인 맵 통합 기술을 기반으로 자율주행을 포함한 고도화된 모빌리티 서비스를 구현해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나비시스템즈는 ADAS맵을 활용해 최대 규모로 확보하고 있는 HD맵과의 통합 서비스를 준비중으로 완성차 및 관련 서비스사에 SD ADAS 및 HD ADAS 통합 맵 형태의 공급 제안을 진행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