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부대행사에 약 10만명 방문
-소비자 만족도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
아우디코리아가 ‘아우디 써머투어 2024’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아우디 써머투어는 아우디가 FC 바이에른과 함께 2014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프리시즌 마케팅 투어 겸 전지훈련으로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이했다. 특히, 이번 아우디 써머투어 2024에서는 FC 바이에른이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하며 친선 경기인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 영국 프리미어 리그 구단 토트넘 홋스퍼와 맞붙어 경기 전부터 많은 화제가 됐다.
아우디 코리아는 이번 아우디 써머투어 2024를 기념해 다양한 소비자 참여 행사를 진행하고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 먼저, 2일 여의도 IFC몰에서 열린 ‘아우디 써머투어 FC 바이에른 팬미팅‘에서 김민재, 토마스 뮐러, 그리고 콘라드 라이머 선수가 아우디 써머투어를 기념한 스페셜 데칼 차를 공개했다.
이번 시즌 FC 바이에른 홈 유니폼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아우디 Q8 e-트론 FC 바이에른 컨셉’은 트리플 레드 색상이 적용됐고 이것은 '레드' 게임의 정체성, 감성, 그리고 드라마를 상징한다. 아우디 써머투어는 ‘영감과 발전을 위한 길’ 이라는 모토로 새로운 랩핑 디자인을 적용한 차가 서울의 거리를 달리며 전세계의 팬들에게 다양한 문화에서 영감을 받고 다가올 시즌을 새로운 에너지와 함께 시작하자는 초대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팬미팅 행사를 비롯 4일까지 진행한 ‘아우디 써머투어 라운지’에는 FC 바이에른 선수들의 라커룸 컨셉으로 꾸민 포토존과 OX퀴즈 게임 등을 운영해 많은 방문자들이 참여했다. 또 서울월드컵경기장 북측 광장에서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아우디 팬 존’이 운영돼 경기장을 찾은 사람들에게 축구와 응원문화를 즐기는 새로운 경험도 제공했다.
아우디 팬 존에는 스페셜 랩핑된 ‘아우디 RS e-트론 GT FC 바이에른 컨셉트’와 각 차의 가속성능을 맞추는 게임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통해 아우디 써머투어 기념 아이템 등을 증정하며 현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했다.
한편, 아우디코리아는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아우디 브랜드의 가치와 제품의 특장점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