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신차 개발 협업할 스타트업 찾는다

입력 2024년08월14일 09시04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참가 스타트업 모집
 -국내 및 글로벌 트랙으로 구분해 운영
 -인포테인먼트 활용 기술 개발 스사트업 찾아

 

 르노코리아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2024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를 개최하고 미래차 기술 협업을 위한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2024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는 르노코리아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하는 국내 트랙, 르노그룹과 한국무역협회가 함께하는 글로벌 트랙으로 나뉜다. 모집 분야는 차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활용한 인 카 익스피리언스, 게임 콘텐츠 또는 관련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하는 인 카 게이밍 등 2개 분야로 내달 1일까지 모집한다. 

 

 르노코리아는 지난해에도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를 열고 우수 스타트업으로 뽑힌 드림에이스와 기술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그랑 콜레오스 ‘openR(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에 탑재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함께 개발했다. 

 

 르노코리아는 올해에도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를 통해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미래차에 적용할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발굴하고 협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검토 과정을 거친 스타트업은 협업 계약을 통해 르노코리아의 차기 신차에 기술을 적용할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선정 기업은 기술 검증(PoC, Proof of Concept) 및 르노코리아 유관 부서와 비즈니스 밋업, 현업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글로벌 트랙에서는 르노그룹의 아이템으로 선정될 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도움도 받을 수 있다. 르노 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 팀은 글로벌 스타트업들의 혁신적인 아이템을 발굴하고 협업을 기획·관리하고 있으며, 르노 그룹 차원의 기술 검증 검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최성규 르노코리아 연구소장은 “르노코리아 연구소는 ‘매일을 함께하는 차(Voitures à vivre)’라는 르노 그룹의 철학을 담아낸 미래차를 위해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비롯한 혁신 기술의 연구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오랜 시간 혁신 기술의 연구 개발을 이어온 르노코리아와 함께 글로벌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어 나갈 스타트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