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 입고 편의성 강화
-시각적인 인포그래픽 개선
차봇모빌리티가 운영하는 ‘차봇’이 차 주행 데이터 기반의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차량관리' 서비스를 전면 리뉴얼하고 자동화 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차 관리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에서 주안점을 둔 부분은 자동화를 통한 효용성 증대이다. 기존 차 관리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활용성을 높여 실질적인 사용자 혜택과 경험을 높이고자 한 것이다. 또 주요 기능을 직관적으로 배치하고 메뉴 접근성을 높이는 등 UX/UI개선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키웠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차 관리의 습관화로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보다 안정적인 운전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장 핵심적인 변화는 자동화 기능이 탑재된 차계부 서비스이다. 사용자의 카드 사용 내역을 기반으로 차 관리 항목별 지출 금액이 자동으로 인식돼 간편하게 운행에 대한 소비 지출을 관리할 수 있다. 개인 맞춤으로 고정 지출 항목과 내역을 설정해 기록 및 수정할 수도 있다. 기본 설정된 지출 관리 항목은 주유, 정비, 주차, 보험 등 총 9개로 구분된다.
또 시각적인 인포그래픽을 통해 지출 데이터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명세서처럼 이번 달 지출 내역과 월별 평균 지출 금액, 지출 카테고리별 비율이 시각적으로 제공돼 사용자는 쉽게 자신의 차 관리 소비 상태를 파악하고 불필요한 지출을 통제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 정비 알림’ 서비스를 통한 소모품 관리도 한층 수월 해졌다. 기록된 주행거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모품 교체와 수리 시점을 알려줘 제때에 적절한 조치를 취해 안전사고와 불필요한 비용 발생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정비항목으로는 타이어, 와이퍼, 브레이크 오일 등 25개여개로 항목별로 교체 주기와 ‘양호’ 상태 여부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유가정보 비교 서비스’가 추가돼 전국 평균가와 사용자가 위치한 지역구의 평균 유가 정보를 실시간으로 비교해 최적가를 찾아 유류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내 차 보험 관리’로 가입한 보험 등록 시 만기 일정에 맞춰 맞춤형 보험 상담도 받을 수 있다.
김동민 차봇모빌리티 프로덕트팀 팀장은 "향후에는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한 AI기반의 자동화 기능을 고도화해 더욱 정교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