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그룹코리아, ‘볼보 뉴홈 프로젝트 3호’ 성료

입력 2025년02월17일 09시48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 아동 주거환경 개선 위한 활동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 지속 강화

 

 볼보그룹코리아(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아동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볼보 뉴홈 프로젝트 3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2022년부터 시작한 볼보그룹코리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한국해비타트가 함께 아동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아동의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볼보 뉴홈 프로젝트 3호를 통해서는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아동보호시설 그룹홈 ‘소풍’을 비롯해 볼보그룹코리아의 생산 공장이 위치한 경남 창원 지역 내 한부모 가정, 조손 가정, 장애 아동 가정 등 5곳의 주거환경 개선 공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볼보그룹코리아와 한국해비타트는 지자체와 협력해 아동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정을 선정하고 대학생 봉사단 ‘볼보 뉴홈 빌더즈’를 조직해 실제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개선 공사 외에도 겨울철을 맞아 동절기 키트를 제작해 설 연휴 전 각 가정에 전달하며 프로젝트 전 과정에서 나눔의 가치를 실현했다.

 

 지난 10일에는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아동보호시설 그룹홈 ‘소풍’에서 ‘볼보 뉴홈 프로젝트 3호’ 성료를 기념하는 헌정식을 진행했다. 프로젝트 성과를 공유하고 아동의 성장과 자립 지원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특히, 이번 활동에는 볼보 뉴홈 빌더즈 1기 학생들이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창원에 소재한 국립창원대와 경남대 학생 20명으로 구성한 볼보 뉴홈 빌더즈는 지난 7월부터 12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주거환경 개선 지원 가정을 대상으로 이사 지원, 가구 조립, 벽화 그리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볼보그룹코리아는 볼보 뉴홈 빌더즈 1기 수료식을 지난 14일 창원공장에서 진행했으며 이 자리에서 우수단원 시상 및 성과 발표 등의 시간을 가지며 대학생 봉사단의 성공적인 활동 마무리를 축하했다. 또 봉사단 학생들에게 볼보의 혁신적인 기술이 담긴 제품과 스마트 제조 과정 등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공장 견학을 제공했다.

 

 홍석철 볼보그룹코리아 대표이사는 “올해도 한국해비타트와 ‘볼보 뉴홈 프로젝트 3호’를 통해 아동들에게 보다 안전한 보금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세상 만들기’라는 기업 비전 아래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볼보그룹코리아는 지난 24년간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희망의 집짓기’, ‘볼보 빌리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현재까지 누적 후원금은 약 25억 원에 달하며 건축현장에서 굴착기 작업 지원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