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벤투스 에보’ 출시

입력 2025년02월20일 09시53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높은 제동력과 코너링, 마일리지 등 강점
 -최신 AI 기술 활용한 고성능 컴파운드 개발

 

 한국타이어가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의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벤투스 에보(Ventus evo)’를 오는 3월4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벤투스 에보는 기존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Ventus S1 evo3)’의 후속으로 등장한 4세대 제품이다. 이전 대비 한층 강력한 제동력과 코너링, 높은 연료 효율 및 마일리지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벤투스 에보는 특정 성능이 높아지면 다른 성능이 떨어지는 트레이드 오프(Trade-off) 성능을 극복하고자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최적 컴파운드(타이어의 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를 채택했다. 이를 바탕으로 우수한 수준의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안정성 등이 균형을 이루며 차의 스포티한 주행을 뒷받침한다.

 

 먼저, 타이어 그루브(Groove, 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에 고성능 배수 설계 기술을 적용해 기존 대비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 및 핸들링 성능을 높여 빗길 주행 안정성을 높였다. 특히, 일부 신차용 타이어 공급 규격을 제외한 대부분의 교체형 규격이 국내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 기준 젖은 노면 제동력 1등급을 획득해 높은 제동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챔퍼 디자인 설계로 타이어 가장자리를 매끄럽게 설정해 주행 시 노면 접촉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하고 마찰을 증가시킨다. 마른 노면에서의 제동 성능을 기존 대비 최대 6% 키웠고 최적 프로파일 기술로 코너링 강성을 개선해 안정적인 고속 주행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최적 타이어 패턴 디자인을 적용해 균형 잡힌 트레드(Tread, 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블록 강성을 유지한다. 동시에 주행 시 노면 접촉 압력을 균등하게 분산시켜 마일리지(Mileage, 타이어 수명)를 기존 대비 최대 32%까지 높였다.

 

 이용관 한국타이어 한국사업본부장은 “’벤투스 에보’는 현재 BMW, 아우디 등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 주요 제품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 중인 만큼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를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분들께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