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티스테이션,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정상

입력 2025년03월26일 09시22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승용차 타이어·타이어 전문점 부문 1위
 -혁신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 확보 인정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3년 연속, 타이어 전문점 부문 17년 연속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 파워 지수, 인지도, 충성도 등 부문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업계의 선두 자리를 굳건히 했다. 특히, 최초 인지, 비보조 인지도 등 항목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보였다. 브랜드 충성도에서도 이미지, 구입 가능성 등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는 선제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지속해 온 과 혁신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를 바탕으로 주요 완성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또 BMW ‘M5’, 메르세데스-벤츠 ‘AMG GT 쿠페’ 등 프리미엄 고성능 차는 물론 포르쉐, 아우디 등 50여 개 브랜드의 28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 중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알리고 있다.

 

 이와 함께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제품군을 지속 확장하며 글로벌 대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까지 포르쉐 타이칸, 아우디 e-트론 GT, BMW i4, 현대차 아이오닉6, 기아 EV3, EV9 등 주요 전기차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7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로도 활약 중이다.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 중이다. 올해부터는 3년간 ‘월드 랠리 챔피언십’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글로벌 모터스포츠 무대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티스테이션은 타이어 전문점 부문에서 2009년부터 17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브랜드 충성도 항목에서도 이미지와 이용 가능성 등 부문 높은 평가를 받으며 만족도를 인정받았다.

 

 전문 인력과 첨단 장비로 표준화된 차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500여 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차 등록만으로도 타이어 구매부터 결제, 안심 운행까지 ‘모두, 한 번에, 알아서’ 지원하는 원스톱 솔루션 ‘올마이티’를 제공하며 신뢰도를 강화하고 있다.

 

 한편, 올해로 27회째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발표하는 브랜드 경쟁력 조사다. 올해는 한국에서 활동 중인 주요 글로벌 브랜드를 포함한 총 24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