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31개 서비스센터 및 영업지점 대상
-정기·순회형 소비자 만족 교육 진행
볼보트럭코리아가 올해 소비자 접점에서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지속적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 서비스네트워크 대상으로 체계적인 고객만족(CS, Customer Satisfaction) 교육과 모니터링 활동을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서비스 교육 활동은 볼보트럭이 지향하는 고객과의 7가지 약속인 따뜻한 응대, 고객만족, 명확한 합의, 투명한 커뮤니케이션, 정확하게 한 번에, 최고의 품질 제공, 언제나 가까이를 담은 서비스 철학을 반영해 실행한다.
이를 기반으로 전국 31개 서비스센터 및 영업지점을 통해 소비자들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성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증가를 위해 상·하반기 브랜드 및 CS 통합 교육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월 단위로 외부 컨설팅 전문가 함께 개별 사업소를 직접 방문하는 현장 교육 및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확대 실행한다. 본사가 위치한 동탄센터를 시작으로 동해사업소, 포항사업소, 이천사업소, 남부산사업소에서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어서 김포 및 전국의 주요 서비스센터를 대상으로 교육이 예정돼 있다.
또 전국의 고객지원센터 및 각 서비스 거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비자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향후 보다 활성화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365일 24시간 운영하는 고객지원센터와 영업·서비스 네트워크 내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실제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
박강석 볼보트럭 대표는 “올해 서비스네트워크 교육 강화를 필두로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성공적인 운송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