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글로벌 서비스 상담원 경진대회' 개최
-41개국 43명 선발 본선 치러..英 최고득점
기아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간 기아 오산 정비교육센터에서 '2025 글로벌 서비스 상담원 경진대회'를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기아 글로벌 서비스 상담원 경진대회는 지난 2011년부터 격년 단위로 진행하고 있는 행사다. 전 세계 각국에서 선발된 기아 최우수 서비스 상담원들이 경쟁하는 대회로 올해는 41개 국가에서 43명의 서비스 상담원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예선을 거쳐 우리나라에서 열린 본선 대회는 서비스 상담원의 역할 강화를 위한 소비자 응대 프로세스 지식을 평가하는 필기시험, 비롯해 소비자 응대 사례에 대한 개선점을 찾아내고 현장 대응 능력을 평가하는 실기시험으로 진행됐다.
기아는 본선 대회 평가 결과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우수상 7명 등 총 13명의 서비스 상담원을 선정하고 상금과 트로피를 전달했다.
이번 대회에서 최고득점으로 금상을 수상한 영국의 제임스 에드워드 펠게이트 상담원은 “글로벌 서비스 상담원 경진대회를 통해 더욱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전 세계 뛰어난 서비스 상담원들이 모인 자리에서 우승을 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회 참가자들은 본선 대회 참가 외에도 오토랜드 화성, 브랜드 체험공간 기아360 등을 견학하며 기아의 생산 및 서비스 현장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기아 관계자는 “글로벌 규모의 서비스 경진대회를 통해 기아 브랜드의 가치와 지속성을 확고히 견지하는 한편 우수한 능력을 갖춘 전 세계 기아 서비스 상담원들의 로열티를 제고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역량을 갖춘 우수 서비스 상담원들이 현장으로 돌아가서도 소비자 최접점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